영화, 드라마, 다큐, 뮤지컬, 애니메이션 등 5개 장르의 신인 창작자 발굴, 육성

 
[아이티데일리]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홍상표)이 네이버 문화재단(대표 오승환), 네이버(대표 김상헌)와 함께 ‘2014 콘텐츠 청년 창작 지원사업’에 참가할 청년 창작자들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콘진 콘텐츠코리아 랩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지난해 문체부와 네이버가 체결한 업무협력을 위한 공동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돼, 네이버문화재단과 네이버가 후원으로 참여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청년 창작자의 유망 프로젝트 발굴과 사업화(데뷔) 기회 제공을 통한 콘텐츠 창작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영화(극영화) ▲드라마 ▲다큐 ▲뮤지컬 ▲애니메이션 등 5개 장르의 영상 콘텐츠 분야에서 데뷔를 준비 중인 신인 창작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1차 기획개발 지원에 선정된 팀들은 3개월 동안 작품 보강 과정을 거쳐 완성한 결과물을 제출하고 2차 제작지원 선정을 위한 심사를 받게 된다. 이를 통해 우수한 성적으로 2차 제작지원에 선정된 15개 팀에게는 각 5천만 원의 지원금과 함께 성과발표회, 홍보지원 등의 혜택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창작자들의 기획개발에 대한 실무적인 조언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 워크숍 등의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할 방침이다. 최종 선발된 15개 팀의 작품들은 8개월 동안 작품 완성 과정을 거쳐 2015년 하반기 중 영상콘텐츠 또는 쇼케이스 형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세부공고 내용 및 신청방법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이번 지원사업에 대한 신인 창작자들의 이해도 제고 및 참여율 향상을 위해 오는 19일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에서 사업설명회도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