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텔레콤 _ 나스센터

오늘날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e비즈니스 환경은 실용적이고 지능적인 IT 인프라 관리 기능이 필요하다. 또한 유무선 복합망으로 이루어진 네트웍 환경은 IT 인프라의 급속한 발전을 이루게 했고 고도의 서비스와 품질개선을 요구한다. 이러한 점들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결국 시스템 정지로 인해 전체적인 생산성 저하와 고객 상실이라는 기업의 신뢰성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e비즈니스 시장에서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성공요인은, 우수한 통합관리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이다. 특히 오늘날과 같은 이기종의 분산형 IT 인프라 환경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주요 IT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자동화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이 필요하다. 누리텔레콤의 나스센터는 유무선 복합망을 모두 통합 관리할 수 있고, 컴포넌트식 구성으로 신규 도입되는 장비를 기존의 운영되는 서비스 중단 없이 다양한 관리 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이다.

나스센터 제품 구성
나스센터 제품군 : 나스센터 IMS(Integrated Management Service)
■ ITSM(IT Service Management)
- 나스센터 ISD(Integrated Service Desk)
- 나스센터 SLM(Service Level Management)
■ EMS(Enterprise Management System)
- 나스센터 NMS(Network Management System)
- 나스센터 SMS(Server Management System)
- 나스센터 FMS(Facility Management System)
- 나스센터 DBM(Database Management System)
- 나스센터 IPM(IP Management)
- 나스센터 APM(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나스센터 특징
뛰어난 확장성을 지원하는 컴포넌트 구성 : 나스센터는 사용이 간편하도록 컴포넌트 구성으로 설계되어 있어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확장이 가능하고,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함으로써 신규 장비를 추가하더라도 이기종의 시스템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투자비용이 필요 없다.
개방형 표준 기술을 적용해 완벽한 이기종 타제품 수용 : 나스센터는 개방형 표준 기술을 적용한 프레임웍 기반 솔루션으로 써드파티 제품과의 유기적인 연동성을 제공한다. 최신 자바 기술에 의해 제공되는 안정적인 트랜잭션으로 시스템에 기록되어 있는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추가, 삭제, 변경할 수 있다.
강력한 통합관제 기능 :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미들웨어들에 대한 각종 정보를 수집, 분석하여 중앙에서 통합관제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웹서비스에 대한 구성·성능·장애 관리를 중앙의 하나의 콘솔에서 집중관리할 수 있어 운영자의 업무 효율을 향상시킨다.
System Call 방식 정보수집 : 관리 대상 서버의 정보 수집에 캐싱(Caching) 기법을 사용하여 에이전트가 탑재되는 서버의 자원사용 및 부하를 최소화하여 기존 서비스 운영의 안정화를 보장한다.
검증된 확장성 : 관리서버 당 수 천 개의 이벤트를 관리할 수 있고 Manager To Manager 기능을 탑재하여 분산된 대규모 환경에도 수용되도록 설계되었다.
고객의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제공 : 나스센터는 X-인터넷을 통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강력한 브라우저를 제공해, 기존정보 시스템을 웹 환경으로 전환해줄 수 있다. 다양한 웹 템플릿을 생성하여 서버에 위치시킴으로써 서비스를 신속하게 개발 및 적용하고 고객의 요구 및 관리 정책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을 비전문가라도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게 도와준다.
다계층 구성으로 효율적 관리 : 나스센터는 전문지식을 갖고 있는 관리자, 일반 업무를 진행하는 사용자 및 의사결정을 내리는 경영자를 포함하여 계층별로 요구되는 정보와 데이터 분석기법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처럼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형식으로 필요한 정보를 조회함으로써,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향후의 상태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
우수한 통합성 : 나스센터는 자바 기반의 프레임웍으로 개발되어 나스센터 NMS 제품으로 독자적인 운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나스센터의 다른 포인트 솔루션과의 통합은 물론 타 관리 솔루션과의 연계 또한 가능한 IT자원 통합 관리솔루션의 플랫폼 기능을 수행한다.
다양한 플랫폼 지원 : 나스센터 에이전트는 썬 솔라리스, IBM AIX, True64, SCO 유닉스웨어, 윈도우즈,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계를 지원한다.

테크놀로지
SLM/SLA = 관리지표에 근거한 서비스 단위의 관리지원
Component Based Architecture = 운영환경에 독립성 확보, 컴포넌트 단위 개발지원
X-Internet User Interface = XLM 기반의 X-인터넷 툴을 사용한 유연한 웍플로우 구성
Global Standard Support = SNMP, XML, SOAL, RMI 등의 표준 프로토콜 수용
Management Framework = 관리서비스 개발 및 통합 기반제공
Enterprise Management Domain = 대규모, 전국적인 IT 자원 통합관리

나스센터 주요기능
장애관리 : 장애관리는 발생하는 장애를 최대한 빨리 인지하여 관리자가 장애조치를 신속하게 수행하며 장애발생을 사전에 방지하는 기능이다. 이벤트 수신 시 장애 유형별, 지역별, 등급별, 장애발생지점별 등 다양한 속성에 대한 필터링 및 룰 셋에 따라 지능적인 처리 분석을 수행하여 효과적으로 장애발생을 인지하여 관리자에게 알린다.
성능관리 : 성능관리는 시스템 자원, 네트웍, 애플리케이션 등 관리 대상별로 성능 감시 항목을 설정하여 주기적으로 프로세스 및 성능정보를 분석할 수 있는 그래프를 제공한다. 성능감시 화면에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성능정보에 임계치를 적용해 임계치 초과상태를 다양한 색상으로 표현하여 육안으로 성능 추이 사태를 판단하고, 데이터베이스에 발생된 장애 및 성능에 대한 이벤트를 조회할 수 있다
구성관리 : 구성관리는 통합감시창에 관리자가 관리대상에 대한 구성/자산 정보 조회, 장애/조치정보, 폴링 설정, 장애 감시 설정, 성능 감시설정, 성능 실시간 모니터링, 장비 컨트롤 등 관리 기능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한다. 관리자의 다양한 목적에 따라 tree구조화면, 구성 자원들간 또는 시스템간 의존/연결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주는 맵 화면, 장애 상태만을 집중적으로 감시하는 집중감시 화면, 자원 현황을 한 화면에 보여주는 화면 등 통합 감시창을 제공한다.
분석 및 예측관리 : 분석 및 예측관리는 장애, 성능, 구성관리에서 각각의 데이터를 축적하여 관리대상들의 상호 연관성을 분석하고 추이를 예측하여 관리자가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근거자료를 제공한다.
문의전화 : 02-781-0764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