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C글로벌 _ 페레그린 서비스센터/페레그린 에셋센터

페레그린(Peregrine)은 ITIL기반의 서비스 관리와 자산 관리 두 분야의 솔루션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는데 각각 서비스센터 6.1과 에셋센터 4.4로 구분된다. 특히 에셋센터는 전 세계적으로 자산 라이프사이클(요청에서 폐기까지) 및 재정 부분 전반에 걸쳐 가장 강력한 자산관리를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알려져 있다.
서비스센터 6.1은 HP의 오픈뷰 서비스데스크, CA의 유니센터 서비스데스크, 레메디의 ITSM 스위트와 함께 대표적인 ITIL 솔루션으로 평가되는 제품으로 서비스관리, 인시던트관리, 문제 관리, 변경관리, 인벤토리 및 구성관리, 요청관리 등 ITIL의 서비스 서포트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기능은 물론 서비스수준관리, 가용성관리 등 서비스 딜리버리 프로세스도 완벽하게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특히 서비스센터6.1은 서비스 딜리버리 프로세스를 적용함에 있어 타 시스템과 연동에 제약을 두지 않아 용량관리, 지속성관리, 재정 관리를 구축하는데 유연함을 제공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그리고 에셋센터 4.4는 IT자산 포트폴리오 관리, 재무회계관리, 계약관리, 조달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에셋센터 4.4는 자산 윈도 및 유닉스 하드웨어 자동 발견, 부문별 자산 추적, 제품 버전별 라이선스 관리뿐만 아니라 자산 재무회계적인 측면에서의 모니터링 및 추적 기능을 제공하여 TCO 절감 및 ROI 증가 효과를 가져다준다.
페레그린 솔루션은 서비스센터와 에셋센터를 동시에 제시할 수 있는 장점과 각각의 근간이 되는 CMDB(구성관리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자산정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추적하고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페레그린 솔루션의 웍플로우 기능은 강력하면서도 유일한 기능으로 서비스센터에서는 Problem Management, Configuration Management, Change Management, Request Management, Service Level Management 등에, 또한 에셋센터에서는 자산의 변경 및 승인 과정이 이뤄질 경우에 현 상황을 도식화된 웍플로우 화면을 통해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페레그린 서비스 센터의 주요 기능
- Service Management : 서비스요청, 문제발생, 정보 요구 등의 사용자로부터 요청된 콜을 접수하고 처리하는 기능
- Incident Management : 서비스를 방해하는 Incident의 빠른 처리를 목표로 하며, 기 해결 솔루션(Knowledge Base)을 참조하는 기능
- Problem Management : 하나 또는 복수의 incident에 대한 근본 원인을 파악하여 Known Error를 규명하고 장애에 영향을 최소화하는 기능
- Change Management : 자동화되고 반복적인 변경 업무에 대한 처리 과정으로 변경 처리 및 승인 과정에 대한 도식화된 웍플로우 기능을 제공함
- Inventory & Configuration Management : 전체 IT 자산, 하드웨어 구성정보, 소프트웨어 버전, Docu-ments, 사무기기 등을 관리하는 항목으로 각 CI별 구성 요소와 상관관계에 대한 정보를 보유함
- Service Level Management : IT 조직, 고객, 파트너 간의 SLA 정보를 등록하고 그에 따른 가용성, 응답성을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발전적인 서비스수준관리를 위한 지표를 제공함
- Request Management : 고객으로부터 요구된 요청사항을 등록하고 처리하는 기능으로 ITIL 프로세스 외에 페레그린 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하는 고유 기능이다. 페레그린 서비스센터는 또한 나의 차트 및 대시보드를 손쉽게 설정하고 활용할 수 있음

페레그린 에셋센터의 주요 기능
- Portfolio Management : 자산관리 형태(개별자산관리(예: 서버, 컴퓨터 등), 통합자산 관리(예: 의자, 전화기 등), 미분류 자산관리(예: 프린터 용지 등 소모품)) 등에 따른 자산의 포트폴리오를 관리, 자산이 속성, 모델 및 브랜드 등의 정보를 관리하고 자산의 조정을 통한 보유 자산의 최적화
- Software Management : Software에 대한 Compliance, Entitlement 등을 관리하며, Software 라이선스 계약의 기초 데이터 제공을 통한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관리의 최적화
- Financial Management : 자산의 도입에서 폐기에 이르는 모든 비용의 추적 및 분석(TCO 분석), 자산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비용 효율성 분석, 부서별 발생 비용의 추적 및 배분(비용 분할, Chargeback)
- Contract Management : Lease, 유지보수, 보험, 라이선스 등 자산과 관련된 모든 계약을 관리
- Procurement Management : 전 구매 절차의 자동화 및 합리화, 구매 대상자산의 표준화(대상 자산의 카탈로그), 재고 관리를 자동화

페레그린 에셋센터 구축을 위한 적용 단계
- Asset Tracking 단계 : Desktop Inventory, Network Discovery 툴을 이용하여 현재 보유중인 IT 자산을 발견하는 단계로 에셋센터의 Portfolio management를 이용한 자원관리 기능 제공
- Expense Control 단계 : 에셋센터의 Contracts Management와 Financials Management 모듈을 이용하여 비용 지출영역(Cost Center)에 대한 추적 및 계약 최적화 단계로 자산의 배치절차 및 규정을 표준화하는 기능 제공
- Process Automation 단계 : 에셋센터의 Procurement, Connect-it을 이용하여 자산 요청 및 배치 절차를 자동화하는 단계로 승인된 자산요청을 위한 통합 구매절차를 확립함. 이를 통하여 자산 요청에 대한 조정 및 자산 재배치의 간소화 가능함
- Asset Optimization 단계 : 자산의 라이프사이클 관련 TCO 분석 통합을 통한 자산관리의 전사적 확장 및 연간 자산관리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페레그린 자원 자동 검색 기능
- Network Inventory : 네트웍에 연결되어 있는 자산(서버 및 PC 등)과 라우터, 스위치, 프린터기 등을 자동으로 추적할 수 있으며, IP 정보와 MAC 디바이스 정보 등 세부적인 정보 수집, 네트웍 환경의 availability, utilization, performance를 모니터링 할 수 있음
- Desktop Discovery : 데스크톱, 랩톱 컴퓨터 등 퍼스널 컴퓨터 및 각종 서버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정보를 수집

페레그린 솔루션의 기대 효과
고객들은 ITIL 기반의 ITSM 솔루션을 도입함으로 인해 ITIL 기반 프레임웍의 선진화된 프로세스를 도입할 수 있게 된다. 이는 많은 ITO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들이 크고 작은 서비스 수혜자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할 수 있다.
현재까지 국내에 도입된 ITSM 솔루션들은 기업별로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제시해 왔으며, 이는 많은 비용과 관리 측면에서 비효율성이 제기되어 왔다. 페레그린 서비스센터 및 에셋센터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은 하나의 통합된 관리 시스템으로 여러 고객사에 동일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문의전화 : 02-581-7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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