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코리아 _ 베리타스 i3

베리타스 i3는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필요한 완벽한 엔드-투-엔드(브라우저, 웹서버, 웹 J2EE 서블릿, JCO, 애플리케이션 서버,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 등) 애플리케이션 서버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1. VERITAS Insight
VERITAS Insight는 IT 계층 및 구성요소 별 엔드-투-엔드 응답시간을 확인하고 측정한다. VERITAS Insight를 이용하여 모든 형태의 다계층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응답시간을 측정하고 인프라스트럭처의 성능 병목 요소를 확인하기 위한 엔드 유저 또는 구성요소 레벨을 세부적으로 모니터링 하는 것이 가능하다. VERITAS Insight는 모든 형태의 TCP/IP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지원한다. VERITAS Insight Base 에이전트는 각각의 요청에 대한 응답시간, 클라이언트 IP 주소, 위치, 클라이언트별 요청 횟수, 데이터 전송량, 네트웍 지연 시간, 서버 지연 시간(다계층 환경인 경우 서버별로 분석), 각 서버별 요청 접수 횟수 등의 정보를 수집한다.
1) VERITAS Savvy for Oracle : VERITAS Savvy for Oracle은 응답 속도 향상에 영향을 주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성능 정보와의 원활한 통합을 제공한다. VERITAS Savvy for Oracle을 통해 응답 시간 정보와 데이터베이스 성능 정보와의 통합이 가능해져 고객들은 더욱 신속하게 성능을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다.
2) VERITAS Savvy for Web Servers : VERITAS Savvy for Web Servers는 수집된 성능 정보를 각각의 URL과 함께 상호 연계시켜 웹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들의 성능 분석을 위한 솔루션이다. VERITAS Savvy for Web Servers는 URL에서 SQL에 이르기까지 웹 환경에서의 병목 현상을 식별하고 URL을 그룹화하여 문제 분석을 돕는다.
3) VERITAS Savvy for the J2EE Platform : 자바 프로그램은 보편화되어 SAP, 오라클 등 여러 주요 벤더에 의해 채택되어 확장되고 있다. VERITAS Savvy for the J2EE Platform은 최근에 급성장하고 있는 자바 환경에서 성능 관리를 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VERITAS Savvy for the J2EE Platform은 7x24시간 J2EE 환경의 성능 문제 분석 및 해결 기능을 제공한다.
4) VERITAS Savvy for SAP R/3 : VERITAS Savvy for SAP R/3는 SAP R/3 환경에서 신속히 성능 문제를 감지하고 수정하기 위해서 SAP 특화된 성능 뷰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5) VERITAS Savvy for BEA Tuxedo : VERITAS Savvy for BEA Tuxedo는 각 Tuxedo 서비스, Tuxedo 서버 프로세스, Tuxedo에서 큐잉, Tuxedo인스턴스의 응답시간을 알려준다. VERITAS Savvy for BEA Tuxedo는 Tuxedo를 활용하는 PeopleSoft, Amdocs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이것은 어느 Tuxedo 서비스가 가장 많은 자원을 소비하고 있는지 알려준다. VERITAS Savvy for BEA Tuxedo는 Tuxedo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병목현상을 식별하고 Texedo 프로세스들의 로드 밸런싱을 도와준다.
6) VERITAS Savvy for Siebel : VERITAS Savvy for Siebel은 신속한 분석과 해결을 Siebel 기반의 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성능 및 응답 시간 정보는 ▲시벨 e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별 서비스 시간 ▲시벨 뷰별 응답 시간 ▲시벨 스크린별 응답 시간 ▲지리적 위치에 따른 시벨 엔드 유저 ▲웹서버별 서비스 시간 등의 구성요소별로 뷰 된다.
7) VERITAS Savvy for Oracle Applications : VERITAS Savvy for Oracle Applications는 Oracle Applications에 대한 특별한 성능 뷰를 제공하여 인프라스트럭처 내에 존재하는 성능 문제를 감지하고 발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8) VERITAS Savvy for Operating Systems : VERITAS Savvy for Operating Systems를 통해 IT 부서는 각 계층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서버 성능과 연계 파악이 가능하며 또한, 소프트웨어 혹은 하드웨어 관련 문제인지 확인이 가능하다.

2. VERITAS Indepth
1) VERITAS Indepth for Oracle : VERITAS Indepth for Oracle 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는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솔루션으로 ▲가장 많은 리소스를 사용하는 사용자와 프로그램 식별 ▲가장 오래 실행되거나 가장 많은 리소스를 소비하는 SQL 구문 식별 ▲시간별 기록, 재생, 드릴다운 ▲SmarTune을 이용한 인덱스 추천 및 힌트 제공 ▲대체 SQL 구문의 자동 생성 ▲영향 분석을 위한 변경 시뮬레이션 ▲24X7 시간, 하이 스피드로 샘플링 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2) VERITAS Indepth for the J2EE Platform : VERITAS Indepth for the J2EE Platform 은 모든 사용자들에게 성능 문제를 자동으로 식별하고 전문화된 해결안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3) VERITAS Indepth for DB2 UDB : VERITAS Indepth for DB2 UDB는 IBM DB2 UDB 데이타베이스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최적화를 위한 솔루션이다.
4) VERITAS Indepth for SQL Server :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기술협력으로 개발된 VERITAS Indepth for SQL Server는 데이타베이스 디자인과 SQL구문을 최적화한다
5) VERITAS Indepth for Transactions : VERITAS Indepth for Transactions는 IT 조직이 성능에 대한 실제 엔드유저 웹 상황을 측정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것은 비즈니스 트랜잭션을 수행하는 웹 사이트 및 페이지의 성능에 대한 상세 가시성을 제공한다.
6) VERITAS Interpoint for Oracle Applications : VERITAS Interpoint for Oracle Applications는 문제가 있는 SQL구문을 식별하고 추적하여 원래 사용자, 폼, 보고서와 연결시켜줌으로 Oracle E-Business Suite 애플리케이션을 모니터하고 튜닝할 수 있다.
7) VERITAS Interpoint for PeopleSoft : VERITAS Interpoint for PeopleSoft는 Peoplesoft를 지원하는 데이터베이스에서의 성능 관리 문제 이슈에 대한 원인을 식별한다.
8) VERITAS Interpoint for SAP : VERITAS Interpoint for SAP 는 SAP를 지원하는 데이타베이스에서의 성능 관리 이슈의 원인을 분석한다.
9) VERITAS Savant : VERITAS Savant 는 많은 정보를 이용한 실시간 오라클 데이타베이스 성능 모니터로써, 셀프 관리를 위해 그래픽한 화면을 제공하는 성능에 대한 조기 경고 솔루션이다.
10) VERITAS Crosspoint (HP) : VERITAS Crosspoint는 HP 스토리지웍스 XP 어레이로부터 성능정보를 수집해 VERITAS Indepth for Oracle에 의해 수집된 정보화 상호 연계해 애플리케이션 성능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한 전체적인 뷰를 제공한다.
11) VERITAS Lightpoint (HDS) : VERITAS Lightpoint는 HDS Lightning 99xx 및 Thunder 92xx 스토리지 어레이로부터 메트릭스를 수집, 역시 VERITAS Indepth for Oracle에 의해 수집된 정보와 상호 연계해 애플리케이션 성능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한 뷰를 제공한다.
12) VERITAS Sharkpoint (IBM) : VERITAS Sharkpoint는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전체적인 뷰를 제공한다.
3. VERITAS Inform
VERITAS Inform은 알림(Alert)과 보고서를 제공하는 구성상의 구성요소이다. 알림은 운영시 성능 이슈에 관한 상세정보를 제공하고 능동적으로 추이에서 일탈한 부분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1) VERITAS Inform for Foresight : VERITAS Inform for Foresight 는 능동적 성능 관리와 추이 분석을 위해 용량 계획을 제공하는 웹 기반의 포탈이다. 웹 기반 및 자동화된 솔루션을 통해 정확하고 시기적절한 성능 정보를 제공하여 미리 속도 저하를 방지할 수 있다. VERITAS Inform for Foresight는 히스토리 정보를 수집하고 조직화하여 IT 팀이 인프라스트럭처의 핵심 병목요인(핫-스팟)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2) VERITAS Inform for Alerts : VERITAS Inform for Alerts는 성능 저하가 발생할 경우 주기적 알림을 통해 명확한 엔드 유저 상황을 보장한다. 주요 성능 지표(KPI)에 대한 지능화된 모니터링이 IT 담당자가 비즈니스 향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VERITAS Inform for Foresight와 결합해서 VERITAS Inform for Alerts을 사용할 경우, 성능 추이를 위한 알림 방법론을 제공하여 애플리케이션 활동중 성능 저하를 자동으로 감지 할 수 있다. 응답 시간에 대한 갑작스런 변화는 초기에는 심각해 보이지 않을 수 도 있지만, 그것은 종종 성능 문제가 점점 크지는 초기 징조일 수 있다. VERITAS Inform for Alerts을 VERITAS Inform for Foresight과 함께 사용할 경우 리소스 소비가 기존에 세워놓은 베이스라인에서 벗어날 경우 알려주는 역할을 하고 문제가 심각해지기전에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3) VERITAS Luminate : VERITAS Luminate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SAP 에 대한 서비스 레벨에 대한 보고서와 분석을 제공한다.
문의전화 : 02-559-390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