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할일 목록 및 리마인더 사용가능

 

[아이티데일리] 할일 목록 애플리케이션 투두이스트는 웨어러블 기기를 안드로이드웨어용 새 버전을 17일 발표했다.

투두이스트 안드로이드웨어용 버전은 사용자들이 갤럭시 기어 등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간편하게 할일 목록과 리마인더를 사용하고 알림을 바로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새 버전에서는 위치 인식, 실시간, 작업 관리, 파일 업로드 등 기존의 모든 투두이스트 알림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작업을 위치와 함께 추가해 두면 근처에 도착했을 때 안드로이드웨어가 진동을 통해 할 일을 알려준다.

이와 함께 안드로이드웨어 용 투두이스트는 사용자들이 음성으로만 투두이스를 완전히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기에 대고 말만 하면 새 할 일을 추가함은 물론 알림 기능을 설정할 수도 있다.

아울러 안드로이드 휴대폰, 태블릿 등 모든 기기에서 웨어러블 기기로 바로 특정 작업 목록을 보내는 기능도 추가됐다. 기존 투두이스트 관리창에 따른 오늘의 할 일, 다음 7일 간 할 일, 프로젝트 등 어떤 내용이라도 바로 전송이 가능하다.

곤잘로 실바 투두이스트 안드로이드 개발자는 “웨어러블 기기는 이제 기술을 사용하는 가장 혁신적인 방법”이라면서 “투두이스트의 이번 새 버전을 통해 사용자들은 최소의 작용으로 손목 위에서 한눈에 들어오는 정보를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