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코리아-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 MOU 체결

 
[아이티데일리] 트위터코리아(대표 소영선)와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회장 방극균)는 양해각서(MOU)를 체결, 가온차트의 소셜차트에 트위터의 트윗량을 공식 반영하기로 합의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가온 소셜차트가 이를 통해 보다 빠르고 공정하게 최신 가요 트렌드를 보여주고, 해외 팬들의 반응까지 집계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가온 소셜차트에 반영되는 트위터 자료는 트위터의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되며, 국문과 함께 영문 트윗도 포함된다.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 최광호 사무국장은 “이번 트위터와의 MOU 체결은 최신 트렌드의 실시간 반영과 차트의 공정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가온 소셜차트가 국내외 K-POP 팬들의 반응을 빠르게 살필 수 있는 창구이자, K-POP 한류의 선봉장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코리아 소영선 대표는 “트위터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현재 듣고 있는, 그리고 관심이 있는 노래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최신 가요의 실시간 인기 지표를 가장 빠르게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이라며, “가온 소셜차트에 반영되는 유일한 글로벌 SNS로서, 미국 빌보드차트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에서도 트위터의 공신력 있는 빅데이터 자료가 활용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분석 자료가 공식적으로 반영된 첫 번째 가온 소셜차트는 오는 8일 발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