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 수록곡을 외부 뮤지션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작업

 
[아이티데일리] 바이닐랩(대표 나동현)은 자사 ‘라디오해머’와 ‘라디오해머 스테이션’에 수록한 110여곡을 담은 OST 디지털 앨범 Vol.4 ‘디제이(DJ) 누미’를 전 세계 동시 발매했다고 12일 밝혔다.

모바일 게임 ‘라디오해머’는 해적방송국 ‘라디오해머 스테이션’을 통해 위기에 빠진 청취자들의 사연을 듣고 출동한 슈퍼 DJ들이 음악과 함께 악당을 물리치는 내용의 리듬 액션 게임이다. ‘라디오해머’ OST 디지털 앨범은 줄라이 앤, MC 웨인, 심플리 리타, 누미 등 게임 속 주인공인 슈퍼 DJ별로 총 4장이 하나의 패키지로 완성되는 프로젝트 앨범이다.

Vol.4 ‘디제이 누미’는 ‘라디오해머 스테이션’에 등장한 캐릭터 ‘누미’의 채널 곡들로 구성됐다. 바이닐랩은 ‘누미’가 클럽 DJ라는 설정에 맞춰 덥스텝, 딥하우스 장르부터 소울의 정서가 담긴 누 디스코, 애시드 재즈 장르까지 수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앨범이 라디오해머 OST 프로젝트의 마지막 앨범임을 고려, 기존과 달리 대다수의 수록곡을 외부 뮤지션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특별 작업했다고 덧붙였다.

바이닐랩 나동현 대표는 “매월 1개씩 총 4장의 앨범으로 완성되는 ‘라디오해머’의 프로젝트 OST를 성공적으로 모두 발매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라디오해머 OST 시리즈는 작품으로서의 완결을 위해 향후 비매품 오프라인 패키지로도 제작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