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전문가 이우곤 HR 연구소장 초청 특강

[아이티데일리] 글로벌 인터넷 플랫폼 기업 코바(COVA, 대표 박희준)는 ‘타임세일 앱(TIME SALE APP)’ 다운로드 고객을 대상으로 ‘2015년 취업 스킬 향상, 취업의 기술’ 특강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청년 실업은 최근 몇 년간 주요한 사회 문제 중 하나였으나 양질의 일자리는 여전히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원하는 직장을 얻기 위한 취업 준비생들의 경쟁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지만 의외로 장기적인 전략 없이 단순 스펙 쌓기에만 열중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대부분의 취업 준비생들이 실제 인사담당자나 면접관으로부터 생생한 조언을 얻기 어려울 뿐 아니라 어렵게 취득한 정보를 적절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어 성공적 취업을 위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코바는 이런 취업준비생들의 취업 전략 수립 및 면접 스킬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국내 취업 전문가인 이우곤 HR 연구소의 이우곤 소장과 최지현 컨설턴트를 초청해 취업 스킬 향상 특강을 개최한다. 이우곤 소장은 6년 연속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로부터 공식 특강 초청을 받을 정도로 국내에서 손꼽히는 취업 전략가다.

총 3가지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삼성그룹 2015년 공채 면접을 바탕으로 한 대기업 면접 대비전략과 개인별 이미지 메이킹, 성공적인 자기소개 비법 등을 집중 강의할 예정이다. 특강은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에서 열릴 예정이다.

특강 참여 방법은 간단한데 모바일 앱 마켓에서 ‘타임세일 앱’을 다운로드하고 앱 내 ‘여행/자동차/레져/티켓’ 카테고리에서 무료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특별한 참여 제한은 없으나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선착순으로 400명까지만 신청을 받는다.

박희준 코바 대표는 “이번 특강은 타임세일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맞춤형 특강의 첫 번째 행사로 취업 고민을 겪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맞춤형 취업 전략을 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쇼핑 고민뿐 아니라 취업과 입시, 출산, 육아 등 다양한 시대적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바가 개발한 ‘타임세일 앱’은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정보 및 할인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는 다양한 사이트에서 일정 시간 동안만 제공되는 타임세일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받는다. 특히 수많은 타임세일 정보 중 사용자 개개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쇼핑 고민을 쉽게 해결해 준다.

타임세일은 이메일을 비롯해 카카오톡,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손쉽게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원하는 상품 카테고리 설정 및 알림 제한 설정도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다. 현재 출시 4개월 만에 15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했으며 각종 오픈마켓 및 소호몰과 협약을 체결해 고품질의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