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500명과 동시 통화 및 상대방 위치 지도에 표기 가능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이하 LGU+)는 스마트폰을 무전기처럼 쓸 수 있게 하는 ‘U+ LTE 무전기’ 앱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U+ LTE 무전기 앱을 활용하면 최대 500명과 동시에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또한 상대방이 동의하면 지도 상에서 상대방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LGU+ 측은 U+ LTE 무전기가 등산 등 안전이 중시되는 야외 활동 등에 적합한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U+ LTE 무전기는 LTE 데이터 혹은 와이파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별도의 이용 요금은 없으나 LTE 데이터를 사용할 경우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가 차감된다. 하루 30분씩 매일 이용할 경우 한 달에 430MB 가량의 데이터가 소비된다.

U+ LTE 무전기 앱은 오는 26일 출시되는 LG전자 ‘아이스크림스마트’에 최초 탑재된다. 2월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U+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LGU+ 고객들에게 우선 오픈되며, 3월부터는 타 통신사 이용 고객에게도 오픈될 예정이다.

김민구 LGU+ 커뮤니케이션사업팀장은 “U+ LTE 무전기는 무전기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인 즉시성, 휘발성, 간편함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툴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