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촬영·편집·공유 가능, 다이렉트 메시지 통한 그룹채팅 지원

 

 

[아이티데일리] 트위터코리아(대표 소영선)는 트위터 앱을 통해 동영상과 그룹채팅을 즐길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트위터코리아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트위터 앱에서 동영상 촬영뿐 아니라 편집과 공유가 가능해졌고, 동영상 검색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트윗하기’를 누르고 카메라 버튼을 클릭해 촬영할 수 있으며, 녹화하기 버튼을 조작해 영상을 끊어 촬영할 수도 있다. 촬영된 보유 영상의 편집도 가능하고, 화면에 배치해 동영상을 보면서 타임라인을 확인할 수도 있다. 동영상의 재생시간은 최대 30초이며, 동영상 트윗의 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아울러, 이용자 간 개인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다이렉트 메시지(DM) 기능을 업그레이드, 별도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그룹채팅이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기존 DM과 동일하게 쪽지메뉴를 클릭해 채팅하고 싶은 팔로워를 초대하면 된다. 채팅방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으며, 초대된 사람들은 각자가 팔로우하는 이용자들을 추가로 초대 가능하다.

소영선 트위터코리아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는 모든 일들이 트위터를 통해 140자 단문은 물론, 사진과 동영상으로도 손쉽게 전달될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그룹채팅 기능이 추가돼 지인 혹은 자신이 팔로우하는 트위터 이용자들과 더 원활한 소통이 가능해졌다”며, “트위터는 앞으로도 트위터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서비스를 더욱 혁신적으로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