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코리아(지사장 안승룡, http://www.bluecoat.com)는 리모트 사용자 및 모바일 사용자의 엔드포인트 디바이스까지 애플리케이션 가속 및 보안을 제공해 주는 블루코트 SG클라이언트(Blue Coat SG Client) 아키텍처를 출시했다.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전송을 제공하는 '블루코트 SG 클라이언트'는 기존 블루코트 인텔리전트 어플라이언스 제품군을 통합해 분산된 환경의 기업 사용자들에게 어떤 지역에서든지 WAN 가속 성능과 보안을 제공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통합 아키텍처이다. 정책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가속을 사용자의 위치에 관계없이 확장시켜준다는 게 이 제품의 특장점이다. 또한 SG 클라이언트는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통제하고 스파이웨어와 기타 다른 형태의 맬웨어로부터의 보안을 제공하며 URL 필터링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기업의 정책을 강화하도록 해준다.
블루코트는 "현재 모바일 및 리모트 사용자가 기업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사용자를 통합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가용성 및 보안을 원격 사이트까지 확장할 수 있는 통합 아키텍처가 IT 필수 사항으로 대두되고 있다"며 "기존에 기업들은 자사의 네트워크 내부에서만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보안을 관리할 수 있었으며, 사용자가 외부에서 접속할 경우에는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하지만 블루코트 SG 클라이언트를 통해 기업들은 모든 리모트 사용자들에게도 본사와 동일한 수준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07년 1사 분기부터 단계별로 출시될 블루코트 SG 클라이언트는 일관된 정책 및 관리 하에 다양한 기능들을 통합하는 동시에, 모듈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필요에 따라 기능들을 첨가 및 수정할 수 있다.
<김정은 기자 jekim@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