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D 애슬론64 FX-70 시리즈 듀얼 코어 프로세서





AMD는 매니아 및 파워 유저들을 대상으로 윈도우 비스타 얼티메이트 상의 신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일반 소비자용 멀티 코어 데스크탑 PC 플랫폼인 듀얼 소켓 다이렉트 기반의 AMD 쿼드(Quad) FX 플랫폼을 발표했다.
AMD 애슬론64 FX 프로세서 제품인 AMD 애슬론64 FX-70 시리즈 듀얼 코어 프로세서 한 쌍이 탑재된 이 제품은 메가태스킹(megatasking)을 위한 플랫폼으로, 멀티쓰레드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게임밍, 오디오/비디오 편집, HD컨텐츠의 스트리밍 작업을 할 때 유용하다. 2007년 출시 예정인 AMD의 네이티브 쿼드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 가능해 총 8개의 프로세싱 코어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또한 AMD 애슬론64 FX 프로세서를 탑재한 개인용 워크스테이션 상의 성능을 강화 시키고, 지연 시간을 줄인 언버퍼드(unbuffered) DDR2 메모리 및 NUMA(Non-Uniform Memory Access)를 지원한다.
또 현재 이용 가능한 드라이브 기술을 사용해 최대 9 테라바이트까지의 데이터를 저장 (450개 이상의 HD급 영화 용량에 해당) 할 수 있는12개의 SATA 컨트롤러 및 최대 4대의 그래픽 카드가 장착 가능한 PCI-E 슬롯간의 확장된 공간 등을 제공한다. 최대 4대의 PCI-E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경우 동시에 4대에서 8대까지의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는 등 PC 매니아들이 스스로 자신의 시스템을 최적화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AMD 애슬론64 FX-70 시리즈 듀얼 코어•프로세서는 북미 지역에서 11월 30일에 출시되었으며, 2007년 초부터 전세계로 공급될 전망이다.
<강현주 기자 jjoo@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