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진대회 및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통해 국민 아이디어 모아

▲ KT가 국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드론 재난구호 경진대회 및 드론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한국3D프린팅협회(협회장 최진성),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홍문종)와 함께 국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드론 재난구호 경진대회 및 드론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기업 KT가 최근 활용도가 높아진 드론으로 각종 재난 및 위급 상황에서 국민의 안전을 도모하고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실용화하기 위해 계획했다.

총 상금 1,500만 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드론을 통한 재난구호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경진대회 부문 및 창의 아이디어 부문 중 하나를 선택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는 28일부터 이메일 통해 받으며, 팀 구성 시 팀원은 3인 이하로 제한한다.

또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총 20팀은 오는 6월 4일 KT 융합기술원에서 열리는 ‘제6회 창의 메이커스데이’에 참가해 본선 경연을 통해 시상할 예정이다. 이날 본선 경연은 참가자들이 직접 3D 프린터로 만든 드론을 조종해 각종 미션을 얼마나 잘 수행하는지 겨루게 된다.

이동명 KT 융합기술원 원장은 “그동안 KT는 위성 LTE, LTE 무전기, 재난용 위치탐색서비스, 재난안전 eMBMS 등 재난 관련 다양한 기술을 선보였다”며”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 아이디어를 모아 재난 안전 관련 핵심기술 개발을 지속적해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