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별 가격변동 정보 기준 상품 정보 확인 가능

▲ 이스트소프트가 상품의 가격 변동 정보를 알려주는 쇼핑 앱 ‘훅’을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쇼핑 상품 가격 변동 정보를 알려주는 쇼핑 정보 앱 ‘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쇼핑 정보 앱 ‘훅’은 어제의 최저가와 비교해 오늘 가격이 더 저렴해진 상품 정보를 카테고리별 1위에서 100위까지 한 눈에 보여준다. 사용자는 ‘훅’ 앱 실행만으로도 가격 변동이 커진 쇼핑 상품 정보를 체크할 수 있다.

특히 매 시간 보여지는 가격 변동 정보는 상품 선정 과정에서 우선 노출 순위에 영향을 주는 어떠한 인위적인 요소도 포함되지 않고, 오직 가격 변동 정보만을 기준으로 상품이 선정된다. 따라서 사용자는 ‘훅’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가격 변동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훅’에서는 ▲’떨어진 금액’과 ▲’떨어진 비율’ 기준으로 상품 가격 정보를 정렬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는 동일한 할인율이 적용돼도 상품의 가격이나 특성에 따라 실제 소비자가 체감하는 할인의 폭이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카메라 등 비교적 가격대가 높은 카테고리의 제품은 ‘떨어진 비율’ 기준으로 정보를 확인하고, 생활용품 등 가격이 낮은 상품의 경우 어제보다 ‘떨어진 금액’ 기준으로 정보를 확인한다면 보다 현명한 소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