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4
주요뉴스
뉴스홈 > 종합/정책
코비젼의 CoviBPM.NET Enterprise Edition-MS ‘비즈톡 서버’ 장착한 BPM 솔루션시스템 통합 대폭 개선, 비지니스 룰 관리 및 액티브 모니터링 기능 보강
코비젼의 CoviBPM.NET Enterprise Edition은 기존의 CoviBPM.NET의 EAI 기능을 대폭 향상시켜 대규모 전사 업무에 적합한 BPM 솔루션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즈톡 서버(BizTalk Server)와 통합된 이 제품은 비즈톡 서버의 다양한 EAI 기능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BPM 개발자 및 운영자는 SAP 등 ERP시스템과의 연계에 필요한 복잡한 코딩과 개발의 부담에서 벗어나 간단하게 다양한 업무시스템에 BPM을 적용시킬 수 있으며, 일반 사용자는 한층 유연해진 시스템으로 효율적으로 자신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편집자주>

CoviBPM.NET Enterprise Edition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즈톡 서버 2006
(BizTalk Server 2006)과 결합해 시스템 연계 기능, Rule 처리 기능, 액티브 모너터링(Activity Monitoring) 등의 기능이 강화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CoviBPM.NET Enterprise Edition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프로세스 라이프 사이클 지원
기업의 전략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프로세스의 전체 라이프사이클(P->D->C->A)을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으로 각 단계의 지원 방안으로 BPD(Business Process Definer), BPE(Business Process Execution), BPA (Business Process Analyze), BPI(Business Process Improvement) 등의 모듈을 제공하고 있다.

편리한 프로세스 표준화
BPM의 출발점인 프로세스의 표준화를 지원하는 BPD는 효과적인 프로세스 공유에 필요한 저작 툴과 웹 브라우저 기반의 공유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웹 렌더링 서비스(WEB Rendering Service)를 제공하여 별도의 컴포넌트 없이 웹 브라우저 만으로도 작성된 업무표준의 공유가 가능하다. 또 파워포인트 플러그 인 모듈(PowerPoint Plug-In Module)은 파워포인트를 사용해본 사용자라면 누구나 작성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해 특별한 웹페이지 저작기술을 보유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도 프로세스 작성이 용이하다.

비즈톡 서버 2006 연계
CoviBPM.NET Enterprise Edition은 비즈톡 어뎁터(BizTalk Adatper)를 내장하고 있어 비즈톡 서버의 강력한 EAI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업무 프로세스를 모델링할 수 있는 프로세스 디자이너(Process Designer)에서는 비즈톡 서버와의 연동에 필요한 각종 파라미터와 결과값을 정의할 수 있으며, 이렇게 정의된 값들은 비즈톡 에서 그대로 불러들여 마법사 기능으로 스키마를 자동으로 생성하게 된다. 또한 BPM과 비즈톡 서버간의 양방향 호출과 동기/비동기 호출을 모두 지원해 어떠한 연동 업무에도 대응할 수 있다.

국제 표준의 준수
CoviBPM.NET Enterprise Edition은 각종 국제 표준을 준수하여 관련 시스템의 연계 및 기능 확장이 용이하다. 제품에 적용된 BPM 관련 국제 표준은 WfMC(Workflow Management Coaliation), BPEL(Business Process Execution Language), BPMN(Business Process Modeling Notation), XPDL(Xml Process Definition Language) 등이다.
다양한 연동 어뎁터 무상 제공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자동화에는 기업 내에 구축된 다양한 시스템간의 연동이 관건이다. CoviBPM.NET Enterprise Edition은 BPM의 필수 요건인 다양한 시스템 연계를 위한 어뎁터를 무상 제공한다. 기업의 주요 IT시스템인 ERP(SAP, 피플소프트,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J.D.Edwards 등), CRM(시벨 등), MQ 시리즈 등 50여가지 이상의 어뎁터가 제공되고 있다.

개발 툴 지원
기업에서 이미 실행 중인 다양한 레거시 시스템들을 지원할 수 있는 외부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이 프레임워크를 이용하여 외부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면 외부 시스템과의 연동에 필요한 어뎁터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으며, 제작된 어뎁터는 BPM 처리 엔진과 별도의 작업없이 통합되어 기업의 다양한 업무시스템에 쉽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이 프레임워크는 MS의 비쥬얼 스튜디오 닷넷 환경에서 운영되므로 개발환경의 편리함과 닷넷 프레임워크가 제공하는 모든 장점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하기 쉬운 양식 편집기
BPM을 구현하려면 필연적으로 다양한 웹양식을 개발하게 된다. 웹 양식의 개발은 구축비용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CoviBPM.NET Enterprise Edition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론트페이지(FrontPage)를 양식 저작툴로 사용하여 좀더 쉽게 양식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준다. 양식 개발자가 BPM과 연계하려면 프론트페이지 플러그 인(FrontPage Plug-In)만 간단히 설치하면 업무에 사용되는 각종 필드를 정의하고 엔진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값들과 손쉽게 매핑할 수 있다.

비즈니스 액티비티 모니터링
MS의 비즈톡 서버 2006과 통합되어 좀더 강력한 BAM(Business Activity Monitoring) 기능을 지원한다. 비즈톡에서 제공하는 BAM 포탈은 CoviBPM.NET Enterprise Edition의 처리 엔진에서 프로세스를 실행하며 수집된 다양한 데이터를 이용해 업무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실행된 프로세스의 특정 인스턴스를 선택하여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업무 수행자들은 이를 통해 다양한 알림과 경고, 모니터링 상황을 보고받을 수 있다.

비즈니스 룰 매니지먼트
업무수행 시 다양하게 발생하는 수많은 업무 규칙들을 비즈톡 서버로 지원해 업무와 애플리케이션을 분리할 수 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실행될 때 각 액티비티의 시작과 종료, WorkItem의 할당과 완료 시점에 따라 업무 규칙을 적용하여 프로세스를 제어할 수 있어 끊임없이 변화하는 업무환경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