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HD 디지털 케이블 컨텐츠 용 'ATI TV 원더 디지털 케이블 튜너' 출시

AMD는 케이블 채널에서 제공되는 프리미엄 HD 디지털 케이블 컨텐츠를 PC상에서 감상 및 녹화해주는 ‘ATI TV 원더 디지털 케이블 튜너(ATI TV Wonder™ Digital Cable Tuner)’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MS 윈도우 비스타 미디어센터 메뉴 및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PC를 개인용 비디오 녹화기(PVR)로 변모시켜주며, 조만간 이를 탑재한 데스크탑 및 노트북 PC가 출시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컨텐츠 제공업체의 사용 허가가 난 경우, ATI TV 원더 디지털 케이블 튜너를 통해 비디오 라이브러리에 보관되어 있거나 Xbox 360으로 전송되는 고화질 방송을 실시간으로 감상하거나 녹화할 수 있게 된다.
AMD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고품질의 영상 뿐만 아니라, 이동 중에라도 언제든지 HD 케이블 프로그래밍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ATI TV 원더 디지털 케이블 튜너는 케이블 업계 연구 및 개발 컨소시엄인 케이블랩스(CableLabs?)의 테스트를 통과한후 인증을 받았다.
가격은 OEM 제조업체 및 포함된 하드웨어 구성요소에 따라 달라질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http://ati.amd.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현주 기자 jjoo@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