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된 32개팀 대상 각 1,100만 원 및 검색광고 등 지원

 

[아이티데일리] 미래창조과학부는 2015년도 소프트웨어(SW) 동아리 재능기부 챌린지에 참가할 32개 팀을 최종선정하고, 오는 15일부터 각 팀별 SW개발을 본격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SW 동아리 재능기부 챌린지는 지원사업 참여 신청을 접수한 결과 총 122개 팀이 신청하면서 역대 최고 경쟁률(4.1:1)을 기록했다.

미래부 측은 SW를 배우려는 타 분야 전공학생들이 늘어나고, 일부 대학에서는 전체 신입생을 대상으로 SW교육을 실시하는 등 최근 높아지고 있는 SW교육 열기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선정된 과제 중에는 PC방 내 실시간 좌석현황을 알려주는 앱(신라대), 고주파 신호를 이용해 어린이 이탈을 방지하는 시스템(대전대) 등 참신한 아이템이 다수 포함돼 개발 후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참가팀에 대해 오는 11월까지 SW개발과 활용을 위한 비용(팀당 1100만원)과 온라인 검색광고 등이 지원되고, 우수 팀은 연말 평가를 통해 각급 기관 및 후원 기업상이 수여된다.

서석진 미래부 SW정책관은 “지난해 7월 SW중심사회 원년 선포와 올해 4월 K-ICT전략 발표 이후, 대학 내에서 SW교육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