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닷컴, ‘시큐아이 인사이드’ 전략 본격화

보안 업체들의 파트너십을 통한 몸집 불리기는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 대표적인 예로 시큐아이아닷컴을 들 수 있다. 시큐아이닷컴은 올 상반기 ‘시큐아이 인사이드’ 전략을 통한 영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시큐아이 인사이드 전략의 가장 큰 대목은 삼성전자 그리고 삼성 네트웍스와 공동 개발한 유비게이트와 엑쉴드 사업이다. 제품의 핵심인 보안 모듈은 시큐아이닷컴이 개발하고 삼성전자와 삼성네트웍스의 폭넓은 유통망을 활용해 영업 및 마케팅을 펼친다는 것.
지난해 4월과 11월에 시큐아이닷컴은 삼성전자, 삼성 네트웍스와의 협력을 통해 각각 개발한 라우팅, 스위칭, IP텔레포니 기능을 통합한 ‘유비게이트’와 10기가급 통합보안(UTM) 장비인 ‘엑쉴드’를 선보인 바 있다.
시큐아이닷컴은 “유비게이트와 엑쉴드에 대한 마케팅은 삼성전자와 삼성 네트웍스에서 전적으로 담당하게 되지만 이에 대한 제품 공급 및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네트워크 업체들이 유무선 통합시장을 겨냥해 보안 기능을 통합한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고, 통합보안제품(UTM)이 보안 시장 최대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이 제품들이 시장에서 얼마만큼 선전할지, 또 삼성그룹내 업체들간의 파트너십이 얼마나 시너지를 발휘할지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시큐아이닷컴은 제품 자체에 대한 성능의 우수성과 삼성이란 브랜드의 인지도, 회사 안정성을 활용해 경쟁사에 앞서 시장 입지를 구축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정은 기자 jekim@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