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상에서 원클릭으로 문서 확인, 최적화된 뷰어 솔루션 구현 가능

▲ 웹 상에서 별도의 뷰어나 다운로드 없이 문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냅 문서뷰어 2016’

[아이티데일리]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웹상에서 별도의 뷰어나 다운로드 없이 문서를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 ‘사이냅 문서뷰어 2016’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이냅 문서뷰어는 홈페이지와 그룹웨어, 이메일 등 각종 업무시스템에서 아래아 한글, MS 오피스, PDF, 이미지, 텍스트 등의 첨부문서를 다운로드 하거나 별도의 뷰어 설치 없이 원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사이냅 문서뷰어는 HTML 변환 방식과 함께 이미지 변환 방식을 지원하고 통계와 모니터링이 가능한 관리자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은 제공된 변환 API와 직접 변경이 가능한 스킨을 활용해 각 기관과 기업에 맞는 최적화된 뷰어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사이냅 문서뷰어가 적용된 주요 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의 경우 각 홈페이지에서 ‘첨부파일 바로보기’로 문서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이메일, 그룹웨어, 문서중앙화 등 각종 업무시스템에 적용돼 스마트업무 환경에서 다운로드 없이 문서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다.

김시연 사이냅소프트 부사장은 “사이냅 문서뷰어 2016은 오랜 시간 전자문서 처리를 연구하고 공급한 사이냅소프트의 노하우”라며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와 기업들이 스마트 워크 실현으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문서 보기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