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 통한 올레tv 리모컨 조작 및 콘텐츠 검색 가능

▲ 올레tv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 리모컨 기능을 적용한 서비스 ‘올레tv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의 IPTV 서비스 올레tv가 모바일메신저에 리모컨 기능을 적용한 ‘올레tv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이하 플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올레tv 카카오톡 플친’은 올레tv 전용 컨트롤러다. 카카오톡과 올레tv를 연동하면 ‘카카오톡’으로 ▲리모컨 기능 ▲콘텐츠 검색 및 원격 재생 ▲사진, 메시지 TV 전송 ▲이벤트 알림이 가능하다.

‘올레tv 카카오톡 플친’의 대표 기능인 ‘TV리모컨’은 카카오톡 대화창 내 메시지 입력을 통해 TV 전원 on/off는 물론, 채널이동과 볼륨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대화창에 검색어를 넣어 원하는 작품을 탐색할 수 있다. 16만편이 넘는 올레tv VOD 및 200여 개 실시간 채널을 빠르게 검색하고, 원격 재생 기능을 통해 바로 시청할 수 있다.

카카오톡을 통해 다양한 맞춤 VOD 추천도 받을 수 있다. ‘심심해’, ‘우울해’ 등 자신의 기분을 표현하는 메시지를 입력하면, 이에 맞는 작품을 소개한다. 이외에 관심 콘텐츠를 설정하면 본 방송 시작 10분 전이나, 새로운 VOD가 업데이트될 때 알려주는 ‘예약 알림 서비스’도 있다.

밖에서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전송해 집 안 TV 화면에 원하는 메시지를 띄울 수 있고, ‘TV채널 및 인기 VOD Top10 검색’과 같은 메뉴를 통해 화제작 확인도 지원된다. ‘올레 기가 UHD tv’와 ‘올레tv스마트’ 이용자는 카카오톡을 통해 사진 및 동영상을 TV로 전송할 수 있다.

‘올레tv 카카오톡 플친’을 맺으려면, 카카오톡에서 ‘더보기-플러스친구’를 거쳐 ‘올레tv’를 검색한 후, ‘친구추가’를 하면 된다.

KT 마케팅부문장 남규택 부사장은 “모바일메신저를 활용한 신개념 리모컨 서비스는 IPTV 리더 올레tv만이 내놓을 수 있는 혁신적인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끌어 올릴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