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정보유출 방지, 유출사고시 추적관리 가능한 통합솔루션

병원들의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 구축과 관련, 환자정보 유출방지에 대한 의료업계의 관심이 높다. 솔루션어소시에이트(SA : www.sa-inter.com)는 다양하고 복잡한 IT환경에 따른 각종 위협을 방지하는 정보유출방지 솔루션 전문업체다.
SA가 개발한 ‘시큐어 매니저 스위트(SA-SecureManager Suite)는 병원내부의 모든 정보유출경로를 해부한 후, 각각의 세부 경로에 대한 완벽한 통제대책을 마련한 제품. 사용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고, 유출사고에 대해 추적관리가 가능한 체계적인 통합보안 솔루션이다. 정보유출의 카테고리별로 대응할 수 있도록 모듈별로 기능을 갖추었다.

SLM(SecureLogMaster)
정보 유출방지를 위해서는 내부정보의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 정보가 어디에서 생성되어 전달되고 폐기되는지에 대한 인지와 분석이 바로 되어야 올바른 방지대책과 적용을 할 수가 있다. SLM은 회사 내의 모든 PC를 대상으로 ‘언제’, ‘누가’, ‘무엇을’, ‘어떻게’ 조작했는지에 대한 로그 수집 및 분석기능을 제공하여 회사내 정보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으며 정보유출행위를 억제하고 관리자가 올바른 정보유출 대책을 세울 수 있게 해준다.

IGM(InnerGuardMaster)
정보유출의 패턴 중 가장 심각하며, 전체 유출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내부자로부터의 정보유출 방지대책 솔루션이다. 내부직원이 외부매체나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를 부정 반출하는 것을 막기 위해 PC에 부착되는 외부매체와 네트워크 사용에 대한 감시와 차단기능을 수행한다. 아울러 공유 폴더에 대한 부정접속과 불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실행제어를 겸하고 있다.

NGM(NetGuardMaster)
NGM은 사내에서의 사내망 부정접속에 대한 방지를 목적으로 하는 솔루션이다. 사외에서의 해킹시도나 부정접속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방화벽에서 차단할 수 있으나, 사내에서의 부정접속은 기존의 방식으로는 차단이 불가능하다. NGM은 등록되지 않은 PC가 사내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경우, NGM 클라이언트가 즉시 감지하여 차단함으로써 보안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HW 비용 최소화의 네트워크 검역 솔루션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