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우리나라의 출산문화 중 세계적인 선도문화로 발전하고 있는 것이 바로 산후조리원이다. 요즘은 시설도 좋고 마사지나 다양한 컨텐츠로 산모의 건강회복에 도움을 주는 산후조리원이 늘어나고 있다 .

우리나라에 있는 수많은 산후조리원 중에는 호텔급 시설에 컨텐츠가 뛰어나 산모들 사이에 특급으로 소문난 곳이 몇 군데 있다. 그중에서도 선도적인 곳이 고양시 일산산후조리원세인트누보산후조리원이다. 요즘의 산후조리원은 출산 후에 단순히 몸조리만을 위해 찾아가는 곳이 아니라는 인식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

산후조리원은 출산 전부터 미리 수시로 방문하여 순산을 위해 필요한 많은 정보와 도움을 받는 곳으로 서서히 그 트랜드가 바뀌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산후조리원은 아직까지도 단순한 산후몸조리에만 치중하고 있는 것도 현실이다. 그러다보니 고양시 일산에 소재한 세인트누보산후조리원이 진행하고 있는 출산 전 산모관리프로그램은 단연 압권으로 손꼽히고 있다.

일산세인트누보산후조리원은 얼마 전 SBS주말기획특집으로 방영된 하지원 이진욱주연의 드라마 ‘너를 사랑한 시간’ 에서 애써 촬영장소로 섭외를 할 정도로 시설과 내용이 뛰어나 최고급 명품산후조리원임을 입증하고 있다.

얼마나 입소문을 타고 유명하면 각종 고급스럽고 다양한 소품과 배경촬영으로 유명한 인기 여성멜로드라마 ‘너를 사랑한 시간’의 촬영장소로 선택되었을까? 일산세인트누보 산후조리원을 방문하여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았다.

통계에 의하면 보통 초산의 경우 차라리 죽고 싶을 만큼 극심하게 느껴지는 엄청난 진통을 평균 13시간 정도는 이겨내야 겨우 출산이 된다고 한다. 세인트누보산후조리원은 이렇게 힘든 출산의 고통과 두려움을 산모가 쉽게 극복하고 순산을 하도록 도와주기 위해 출산 전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분만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분만을 촉진시켜주는 운동인 태교발레를 매주 2회 운영하고 부부 태교요가를 매주 1회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요즘 산모는 모유수유를 무척 어려워한다. 모유수유는 제2의 출산이라고 할 만큼 무척 힘들고 고통스럽기 때문이다.

일산세인트누보산후조리원은 산모가 모유수유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올바른 모유수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마련하여 출산 전부터 운영하고 있다.

수시 특강을 통해 다양한 모유수유방법에 대한 기본 지식을 출산 전부터 미리 교육시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산전 전신마사지를 통해 각 산모를 개별 적으로 가슴을 관찰하고 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분만 시 꼭 필요한 라마즈호흡법을 교육하고 있고, 그밖에 좋은 아빠의 자격, 글로벌리더의 육아법, 임산부 튼살 및 피부관리, 임산부 영양식단 등 임산부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유익한 특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편성하고 있다.

그중 분만촉진을 위한 태교발레나 부부태교요가는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 조리원 관계자의 말을 빌리면 이러한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한 산모의 경우 평균 진통시간은 13시간이 아니라 불과 4.5시간 정도로 진통시간이 대폭 줄어들었다고 하니 그 효과가 실로 놀라울 따름이다.

그리고, 출산 후 모유수유가 원활하게 되도록 하기 위해 사전에 미리 산모들의 다양한 가슴유방을 점검하고 각 산모의 특징적인 유방모양과 상태에 따라 어떠한 수유법이 좋을지 미리 점검하고 그 자료를 데이터화하여 산후까지 이어서 개별관리가 될 수 있도록 모유수유 관리체계를 별도로 구축하였다고 한다.

일산세인트누보산후조리원은 이러한 제반서비스 제공과 산전 산모의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관리를 위해 산후조리원 부속시설로 첨단 교육문화센터를 새로 만들었다. 그리고 기존 입실산모를 위한 마사지룸과는 별도로 산전산모를 위한 에스테틱 센터와 산전모유수유센터도 별도로 설립하였고 프리미엄 프라이빗룸인 스타 룸도 별도로 만들었다고 한다.

뿐만아니라, 일산세인트누보산후조리원은 마치 특급호텔에 온 듯한 고급 인테리어와 아웃테리어 시설을 갖추고 있어 여기가 산후조리원인지 놀랄 정도로 그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이 한층 돋보이는 곳이다.

식사도 산모들을 위해 호텔출신 쉐프를 비롯한 6명의 조리사들이 합심하여 매일 다른 메뉴에 정갈하면서 깔끔하고 품위 있는 음식을 만들어 본차이나 개별식기에 담아 제공되므로 마치 특급호텔에서 대접받는 개별식사를 연상시킨다.

일산세인트누보산후조리원은 골반교정 인어테라피마사지로 산모마사지에 특화한 국내 유일한 국제 ISO인증 전문 마사지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알찬 내용에 비해 가격도 다른 곳보다 한참 저렴한 편이다.

입실기간동안에는 아빠가 직접 하는 우리아기 목욕교육, 아빠가 직접 하는 베이비 마사지 교육, 우리 아기 건강관리 및 아기관찰법, 신생아 수영강좌, 산후회복을 위한 퍼스널 트레이딩 요가 등 다른 조리원에서 따라 하기 어려운 특별하고 뛰어난 각종 교육프로그램을 두루 갖추고 있다.

각 룸마다 빠짐없이 비치되어있는 원적외선이 나오는 치료용전용좌욕기, 산소발생기, 골반교정기, 좌훈기, 열교환기, 공기정화시설 등 기타 부대시설은 말할 것도 없고 아로마힐링룸과 찜질방도 산모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한다.

또한 거실에서 바라보는 야외풍경도 산모들에게 즐거운 힐링을 준다.
눈앞에 바로 펼쳐지는 한강변과 자유로의 야경, 그리고 테라스마다 펼쳐진 예쁜 정원, 사방이 확 트인 멋진 전망, 서쪽하늘의 아름다운 석양을 바라보고 있으면 산후 우울감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마음 깊은 속까지 다 편안해 진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일산세인트누보산후조리원은 조리원퇴소 후에도 신생아를 맡기고 마사지와 에스테틱을 받을 수 있도록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산후에스테틱 센터를 따로 운영하고 있으며, 수유의 어려움을 겪는 특이 산모를 위해 모유수유 전문 간호사를 따로 두고 모유수유 클리닉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과연 명품산후조리원으로서 손색이 없고 시설과 내용이 무척 돋보이는 곳이었다. 세인트누보산후조리원은 모든 직원이 한결같이 친절한 서비스와 마인드로 신생아들과 산모에게 깊은 감동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