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가족 등 100여명 참가, 컴퓨터등도 전달

왼쪽부터 이상훈대표 장녀 이준혜, 애덕의집 김 대데레사수녀, 장 세레나 원장수녀, 이상훈 시스원대표,이상훈대표 차녀 이소혜
[아이티데일리] 시스원(대표 이상훈, 이갑수)은 지난 10월 24일과 25일 이틀간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지적장애인 거주시설인 애덕의 집(원장 장미순(세레나) 수녀)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2013년 천주교 봉사단의 소개로 시스원과 인연을 맺게 된 애덕의 집은 천주교에서 운영하는 지적 장애인을 돌보는 사회복지 법인이다. 이 자리에 시스원 이상훈 대표의 일가족을 포함, 임직원과 참여를 희망한 임직원 가족 등 100여명이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에 앞서 시스원은 애덕의 집에서 필요로 한 컴퓨터 10대를 포함해 청소도구함, 청소용품 일체와 생활용품, 그리고 바자회에서 판매할 식재료 등을 전달(사진 참조)했으며, 임직원들과 참여 가족들은 행사장 청소, 바자회 물품 판매, 주차장 관리 등 일손이 필요한 곳곳에서 자원 봉사 활동을 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시스원의 한 관계자는 “시스원의 사회봉사 활동은 이미 20여년이상 지속되어 왔으며 기업 경영철학에 일환으로 시스원의 직원이라면 당연히 참여해야 되는 기업과 직원간의 하나의 약속”이라며 “우리 시스원은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봉사 장소를 찾아 더 많이, 더 지속적으로 봉사 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