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청년실업, 실버시대의 노후대비문제로 대한민국이 앓고 있다. 청년들은 스펙에 도움 되는 자격증으로 눈을 돌리는 추세이고 또한 30~40대의 재취업이나 이직 등 기타 경력개발을 위해서도 자격증이 꼭 필요한 시기이다. 그 중에서도 취업이 잘되는 자격증, 고소득 자격증, 돈 버는 자격증 등 유명한 자격증의 관심은 날로 늘고 있다.

안정된 고용 환경과 전문성을 갖춘 직업군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최근 직업상담사가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자체에서도 직업을 찾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전문적으로 직업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직업상담사 채용을 늘리고 있는 추세다. 유통관리사 또한 최근 들어 주목 받는 자격증으로, 국내 유통시장이 완전 개방되면서 외국계기업과 백화점, 할인점을 비롯한 다양한 유통업체에서 그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직업상담사와 유통관리사 자격증 취득 방법과 인강에 대한 관심 역시 고조되는 추세다. 직업상담사와 유통관리사를 양성하는 무료강의 역시 수강생들이 몰리고 있는데, 드림에듀가 운영하는 직업드림과 유통드림은 무료로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무료인강 공인드림에서는 총 2차의 교육이 제공되는데, 1차는 기초입문, 기본이론, 모의고사, 기출문제 순으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는 단계다. 또한 인강의 경우 풀 HD 화면으로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을, 21:9 슈퍼 와이드 화면 구성으로 몰입도 있는 강의를 제공해 자칫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는 인터넷 강의의 약점을 보완했다.

유통관리사 무료 강의를 제공하는 유통드림에서는 국내 유일의 박사출신 유통관리사 교수인 송우석 교수가 실전 위주의 핵심강의를 선보인다. 송우석 교수는 가장 오래, 가장 많이 강의한 최다기록 보유자이자, 생소한 내용과 어려운 내용도 유쾌한 예시로 이해시키는 명강의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남보다 앞서가는 비법을 공개하는 유통물류일반관리를 비롯해 실전에 최적화된 상권분석강의, 100% 시간활용으로 전략적 문제접근이 가능한 유통마케팅, 합격이라는 단 하나의 목표로 집중적으로 진행되는 유통정보 등 체계적인 강의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