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키트 이용, LED 조립 키트 및 투석기 제작 교육

▲ 키사이트코리아가 보라매아동지원센터에서 키사이트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비헬퍼스(BeHelpers)’의 하반기 과학 교육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아이티데일리] 키사이트코리아(대표 윤덕권)는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보라매아동지원센터에서 키사이트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비헬퍼스(BeHelpers)’의 하반기 과학 교육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월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실시된 하반기 봉사 활동에서는 애프터스쿨 프로그램(After School Program) 중 ‘LED 조립 키트’, ‘투석기 만들기’, ‘잠망경 만들기’가 진행됐다. ‘LED 조립 키트’에서는 LED를 만들고 배치한 뒤 건전지에 연결해 조명을 완성해 보고, ‘투석기 만들기’에서는 투석기 모형 제작을 통해 탄성력을 관찰하고, ‘잠망경 만들기’에서는 빛의 반사를 이용한 거울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비헬퍼스는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조직된 ‘재능 기부 봉사단’으로,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인 ‘애프터스쿨 프로그램(After School Program)’이라는 과학 키트를 이용, 어린이들에게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활동을 하고 있다.

윤덕권 키사이트코리아 사장은 “이번 하반기 과학 교육 활동은 전반기와는 다른 교육 교재를 통해 다양한 과학의 세계를 재미있게 전달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다양한 지역에서 더 많은 어린이가 무료 과학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유관 단체들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