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자산관리 전문기업 태영에셋 김도완대표가 인터뷰 중이다. 
 


(나레이션) 700만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은퇴
새로운 부동산 대책들이 나온 가운데 행복한 제 2의 인생을 살기 위해 노후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숨 죽였던 부동산 시장이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베이비부머 세대의 자산구성을 보면 81.9%가 부동산에 몰려있는 결과도 나왔는데

( 인터뷰)
Q. 왜 요즘 사람들이 자산관리로 부동산을 생각하고 있는지?

하지만 그런 사람들의 뒤통수를 가격하듯 허위, 미끼매물, 전.월세 사기 등
악덕 중개인들이 계속 늘고 있어 애먼 소비자들을 울리고 있다

그렇다면 똑똑한 소비자가 될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그 해답을 알아보러 찾아온 한 회사 직원들의 아침 조회로 하루를 시작하는데

(인터뷰) Q. 태영에셋은 어떤 회사인가요? - 김도완 대표
저희 태영에셋은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는 철학이 있습니다. 짧지 않았던 (6년이라는) 그간의 시간들이
이미 이를 검증한 것이며, 그동안 고객들이 보내주셨던 신뢰가 이를 재검증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영에셋에서는 부동산 분양 대행, 매매는 물론 개발에 대한 컨설팅까지 다양한 방면으로 고객의 자산을 내 자산처럼 생각하고
최고의 효과를 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인터뷰) Q. 회사의 경영 방침은 어떤건가요? -김도완대표
태영에셋의 사훈은 “겸손과 집중”이며 올해를 “도약의 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학력과 나이의 틀을 과감히 깬 직원
채용을 하고 있으며 모두가 열정을 가지고 미래를 향해 거침없이 나가고 있습니다.

(PD, 이언숙 이사 만남) 이른 시기지만 자산 관리를 한번 받고 싶어하는 담당PD, 상담실을 직접 찾아가 자산관리를
받아보기로 했다

(지도 CG) 상담결과 요즘 핫한 매물로는 원주, 평창, 강릉 라인이 주목받고 있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

(추가 인터뷰) Q. 왜 핫한 지역으로 선정을 하셨는지?


(나레이션) 실제로 이곳에선 고객들이 원하는 조건들에 맞춰 인터넷과 현지부동산을 통해 여러 물건을 비교, 검토하여 가장 좋은
물건을 선정

(나레이션) 핫한 매물들을 문서로 작성 후 고객들의 이메일이나 팩스, 외부에 있는 사람이면
사진으로 보내, 고객들의 시간과 노력을 줄여드는 부동산 대행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나레이션) 이런 서비스가 탄생되기까지 직원들의 노력이 없었다면 불가능 했을 거라고 한 김도완 대표
직원들을 화합을 위해 갖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한다

(인터뷰) Q. 직원들의 화합을 위해 진행하고 있다는 것은?

전직원이 함께하는 정기적인 프로그램으로 워크샵, 체육대회, 세토회 등이 대표적입니다.
그 중에 세토회는 한 달에 한 번 전직원이 함께 하는 등산 프로그램으로 남다른 의미가 있는 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서로의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되며, 이는 수평적 소통뿐만 아니라 (다소 경직될 수 있는) 수직적인 소통을
원활하게 하므로 회사발전이라는 큰그림을 직원이 함께 그릴 수 있습니다.

(나레이션) 이렇게 자라온 회사에선 직원 교육에도 힘을 다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 것일까 교육을 받는 직원들의 표정에서도 비장함을 느낄 수 있었다

Q. 어떤 교육을 하고 있는 건가요? - 교육하는 사람 (이언숙이사)
현재 부동산 시장은 매우 전문화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자산을 관리하는 직원들의 전문성은 필수이며 따라서 이에 대한
교육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부동산 시장의 흐름과 투자시기, 입지의 분석, 경제정책 및 금융시장의 트랜드 등에 관한 이론과
실무 교육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은 좀 더 안정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나레이션) 열심히 경청하고, 필기도 하고 교육을 받은 직원들은 표정과 태도는 벌써부터
전문가처럼 빛나고 있다

(인터뷰) Q.직원들 인터뷰 모음 - 직원들

(나레이션)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바자회와 기부부터 직원들을 위한 단합대회까지
이런 직원들의 단결심과 김도완 대표의 정성이 있었기 때문에 부동산 대행서비스가 고객 만족을 넘어 최상의 결과물로 이어지는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인터뷰) Q. 향후 계획은?
저희 태영에셋은 향후 고객이 원하는 원스탑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하나의 프로젝트가 일괄처리 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투자, 개발, 건축, 금융 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임직원과 법률, 세무, 은행PB 등과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여 원빌딩 안에서 원스탑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시키고 수익창출을
극대화하여 경쟁력 있는 태영의 미래를 설계할 것입니다. 태영은 부동산의 발전방향을 선도하는 부동산 업계의 롤모델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겁니다

(나레이션) 고객들의 만족을 위해 발 벗고 뛰는 태영에셋 힘들 땐 서로 의지하고 식구 같은 직원들이 있기에 앞으로의 발전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