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알뜰웨딩과 셀프웨딩에 대한 예비 신혼부부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업체들을 비교 상담해볼 수 있는 웨딩박람회 방문이 웨딩 준비 필수코스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는 이미 많은 웨딩박람회가 개최되고 있어 선택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예비 신혼부부들의 러브콜을 받는 것이 바로 공신력 있는 웨딩박람회. 대구웨딩연합회가 주최하고 ㈜고구마웨딩이 주관하는 대구웨딩박람회는 국내 3대 웨딩박람회로서 공신력과 유명세를 한 몸에 받고 있어 결혼을 준비하는 신혼부부들의 많은 참여와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는 11월 14일(토), 한국패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대구웨딩박람회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 수여하는 메인비즈(MAIN-BIZ)인증을 받았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메인비즈의 경우 국가인증으로, 신뢰도 높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만족에 힘쓴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한 것으로 대구웨딩업계에서는 유일하다.

대구웨딩박람회는 소비자들의 주요 방문 목적이 알뜰한 결혼준비라는 것에 주목해 가격 거품을 걷어내고 예비 신혼부부 각자에 맞춘 차별화된 예산 패키지를 마련했다. 방문객은 최소 300만원부터 결혼준비예산서를 작성해볼 수 있으며 기타 금액을 원할 경우 맞춤형 예산 결혼준비를 통해 정해 놓은 예산에 맞춰 알뜰한 결혼 준비가 가능하다.

또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대구•경북의 웨딩업체들 역시 고품질의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웨딩홀과 예식장의 경우 대구•경산 전 지역 웨딩홀 협약을 통해 실시간 비교와 견적 문의가 가능하며, 고객 편의와 소통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업체 담당자와의 다이렉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허니문, 웨딩샵, 웨딩스튜디오, 한복 및 예물, 혼수용품 등에 대해 박람회 방문 시 금액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해 알뜰웨딩을 목표로 하는예비 신혼부부에게 안성맞춤이다.

예비 신혼부부들이 대구웨딩박람회를 찾는 또 하나의 이유에는 방문 시 주어지는 풍성하고 다양한 사은품에 있다. 먼저 이번 박람회를 방문하는 예비 신혼부부 전원에게는 신혼여행 필수품인 에코백 및 영화티켓 2매를 증정하며 자가용 이용객에는 주차비를 지원한다.또 '다 DREAM'룰렛을 통해 예단봉투•편지지 세트, LAVIDA 화장품 3종세트를 증정하며 허니문과 예물, 한복 계약금의 2배를 페이백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계약시에는 명품 화장품 브랜드인 디올 화장품과 계약금을 두 배로 환급 받는 옵션 중 택일 해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웨딩준비품목 및 주의사항을 확인해볼 수 있는 웨딩체크다이어리, 웨딩준비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웨딩정보집, 고객의 예식일에 맞춰 스케줄을 체크해 볼 수 있는 디데이 체크리스트 등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현장경품추첨에서는 신혼부부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프러포즈용 다이아반지, 허니문 여행 상품권, 혼수에 필요한 각종 가전용품, 부부 맞춤 한복 등도 경품에 포함 돼 있어 박람회를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인다.

대구웨딩박람회 관계자는 “대구웨딩박람회는 국내 3대 웨딩박람회로서 거품을 뺀 가격, 메인비즈 인증을 바탕으로 한 공신력, 풍성한 사은품으로 많은 예비 신혼부부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며, “박람회 사전 예약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으며 SNS 에서도 관심이 관심이 뜨거운 상황” 이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웨딩박람회 홈페이지(www.iggm.co.kr) 및 주관사 (주)고구마웨딩 문의처Tel: 1670-545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