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보통의 일산아이파크는 1556세대 중 60평형대는 90세대 정도 구성되어 있어 중대형 비율이 아주 낮다고 한다. 그러나 고양시 일산 서구 덕이동에 위치한 아파트 일산아이파크는 전용면적 84 ~175 ㎡이며 일산 하이파크 시티 내 1,556 세대로 1단지,5단지로 구성되고 전체 세대수는 일산 신동 아파밀리에 3,361세대를 포함하여 약 5천세대로 덕이동 아이파크는 매머드급 단지이다.

최근 들어 전세금에 시달리는 서울 전세난민들이 경기도 지역 분양으로 눈길을 돌리자 고양시 덕이동에 위치한 현대산업개발 일산아이파크가 파격할인 최대 41%로 60평형에 한하여 무조건 6억원 이하로 분양가를 낮추어 서울 수도권에 거주하는 전세자와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즉 원 분양가였던 평당 1500만원대에서 할인된 분양가 평당 940만원대로 파격할인 한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발코니 확장무료, 빌트인에어컨, 빌트인 냉장고,식기세척기,전기오븐렌지,과일세척기,음식물처리기,월풀욕조 등을 지원한다고 한다. 특별할인 분양조건은 60형만 일부 남아 있는 것을 선착순 로얄층부터 소진하여 일산 미분양 아파트로 남아있던 일산아이파크는 이번 달로 마감할듯하다.

이는 일산킨텍스역과 동탄구간의 GTX 조기착공이 효자노릇을 한 셈이다. 즉 TX 수도권 광역급행열차가 일산 킨텍스역과 동탄 구간의 연결로 강남권과의 거리를 22분으로 낮추는 최고 수혜지역은 일산서구와 동탄 구간이기 때문이다. 일산과 동탄을 잇는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 GTX가 2020년 개통을 예정으로 있어 광역교통망은 완벽 해소되고 애초 2012년 입주된 일산아이파크가 주목 될 것으로 추측된다.

또한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 교통은 경의선 복선전철인 탄현역을 도보5분거리로 이용가능하고 서울용산역까지 30분에 가능하며 일산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로 쉽게 출퇴근도 가능하고, 자유로와 제2자유로 강변북로의 이용이 쉬워 서울과 지방으로의 유입이 아주 쉽다.

고양시 덕이동에 위치한 일산아이파크는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하고 생태공원의 조망권이 확보되어 있으며 주변시설로는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고양 농수산물 센터, 국립 암센터, 일산 백 병원, 시립도서관이 주변에 있고 단지 내 초. 중, 고가 모두 있어 생활권이 모두 안정되어진 아파트이며 특히 덕이중학교와 한산초등학교는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하여 더욱 주목되는 안정된 학군과 교육시설이 잘 갖추어져 학군이 탄탄하다고 전해왔다.

현재 선착순으로 계약 진행 중이므로 자세한 사항은 분양사무실로 문의 하면 현재 남은 동호수를 직접 확인 후 계약할 수 있고 입주아파트이므로 방문을 원할시 미리 예약지정제로 운영된다고 한다.

일산아이파크 분양사무실: 1800-1585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