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성의 운동이라 알려진 케겔운동은 골반저근을 강화하는 운동이다. 골반의 가장 아랫부분에서 방광과 요도, 자궁, 직장이 밑으로 쳐지지 않게 받쳐주고 조여주는 기능을 하는 골반저근을 강화해 장기의 위치를 회복시키고 변실금, 요실금 등을 개선시킨다. 치질이나 질방귀에도 도움을 주며 변비에도 직빵이다.

이에 요실금 증상을 보일 때나 치질 초기 증상, 변비 증상 등을 보일 때 케겔운동을 하기도 하는데, 전립선염 증상 등 전립선 질환이나 조루, 발기부전 등 남성질환을 앓는 남성들에게 케겔운동이 권해지기도 한다. 케겔운동이 여성들만큼이나 남성들에게도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여성들이 케겔운동을 통해 요실금, 질수축 등의 효과를 보는 것처럼 남성들도 꾸준히 케겔운동을 하면 괄약근을 조절하는 능력을 키워주어 조루에 대한 치료와 예방, 발기력 증진, 성기능 개선, 전립선 질환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하다.

남녀 모두에게 다방면의 효과를 가져다주는 케겔운동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하기가 어렵고, 따라서 자주 안하게 된다는 점이 유일한 단점이다. 이에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편하게 앉아있는 것만으로 케겔운동이 가능하도록 한 이지케이가 눈길을 끈다. 식약처에서 요실금치료기로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이지케이는 그간 선보여진 케겔운동 기구들과는 다르게 프루브를 삽입하지 않고 편하게 앉아있는 것만으로 케겔운동을 할 수 있다.

버튼을 누르면 기기에 내장된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 기능이 자동으로 몸 상태에 따라 늘어난 골반근육을 자동으로 수축이완하면서 골반저근과 괄액근을 강화한다.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이 골반저근을 찾아 자극함으로써 자동 수축 및 이완으로 요실금 개선과 강화를 도우며, 인체에 무리가 적은 신경근 전기자극을 통해 골반 근육을 강화해서 요실금이 치료된다.

무엇보다 정확하면서도 편리하게 케겔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 골반근육이 강해질 때까지 장기간 운동을 지속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이지케이는 남성과 여성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치료기로 인기가 높다. 렌탈서비스 도입으로 비용의 부담까지 줄여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제품 및 렌탈•구입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