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코리아는 최근 자사의 데스크톱 가상화 제품인 VM웨어 ACE의 차기버전 ‘VM웨어 ACE2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퍼블릭 베타(VMware ACE 2 Enterprise Edition Public Beta)’를 발표했다.
차기버전 ‘VM웨어 ACE2’는 데스크톱을 어느 PC에나 구축할 수 있게 제어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가상화 제품으로서, 관리의 용이성을 강화시켰다.
기존 제품인 ‘VM웨어 ACE’는 IT 데스크톱탑 관리자들이 운영체제와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등의 표준 PC 환경을 조성하고, IT 정책을 반영시켜 컨텐츠를 보호하며, 이를 가상 머신에 포함시켜 기업 전산 환경 내외에서 사용되고 있는 PC 종단점(엔드포인트)에 구축할 수 있게 하는 제품이다.
신제품에는 데스크톱 모빌리티(mobility) 기능인 Pocket ACE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데스크톱 가상 머신을 USB 플래시 드라이브, 휴대용 하드 드라이브, 애플 iPod와 같은 휴대용 미디어 장치에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들은 데스크톱을 구축한 미디어 장치를 라이센스가 있는 PC나 랩톱 컴퓨터에 연결해, 네트워크가 연결된 곳에서 액세스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VM웨어 ACE 매니지먼트 서버도 추가된다. 이 서버로 IT 관리자들은 수천 개의 VM웨어 ACE 데스크탑을 중앙 집중식으로 추적 및 관리하고, 단일 콘솔로 이러한 데스크톱에 표준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사전 설치(pre-installed) 및 구성(pre-configured) 방식으로 구축이 간단한 것이 특징이다.
VM웨어는 “캐나다 혈액원(Canadian Blood Services)은 Pocket ACE 기능으로 사전 로드한 데스크톱 구성의 USB 키로 이동식 헌혈차에서 사용할 랩탑 컴퓨터을 신속히 구현할 수 있게 됐다”며 이용사례를 소개했다.
강현주 기자 jjoo@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