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뼈를 깎지 않는 V라인 안면윤곽술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에 비해 의료 사고가 현저히 줄어들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의료기술을 자랑하고 있지만, 가끔씩 보도되는 의료사고, 마취사고와 장기간 시간을 내기 힘든 바쁜 현대인의 생활 라이프 때문에 수술하지 않고 갸름한 V라인 얼굴을 만드는 교근축소술이 급속히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안면윤곽 전문가들에 따르면 실제로 사각턱 큰 얼굴의 절반 이상은 사각턱 근육 즉, 교근의 비대로 인한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따라서 예전부터 교근을 축소하는 여러 가지 수술 방법들이 시도 되었는데 과거에는 교근절제술을 이용하였으나 과다출혈과 여러 부작용 때문에 중주파 교근축소술이 주로 강남 개원가에서 이루어지고 있었다.

그리고 최신 과학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선택적으로 교근의 신경만을 차단하는 신경차단 교근축소술이 개발되었으며 특히 최근에는 삼차신경 중 교근의 운동신경만을 초정밀 신경차단 하는 테크닉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초정밀 신경차단 교근축소술은 기존의 고주파 교근축소술보다 교근축소술 붓기가 비교적 적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초정밀 신경차단 교근축소술로 유명한 강남역에 위치한 BF라인치과 하진원 원장은 “신경차단 교근축소술의 장점은 간단한 마취로 30분 이내로 시술을 마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며 입원을 필요로 하지 않고 시술 후에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 것입니다.” 라고 하였다.

강남 BF라인치과 하진원 원장은 단순한 미용적인 목적의 무분별한 시술보다는 사각턱이 커진 구강 내과적인 문제와 턱관절 문제, 안면비대칭 문제에 대한 개개인의 상태를 진단한 후에 꼭 필요한 경우에 교근축소술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이갈이 치료법으로 마우스피스와 이갈이 보톡스를 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때로는 이갈이 치료를 위해서 교근축소술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한편, 사각턱 보톡스를 계속 맞다가 보톡스 내성으로 고민하는 경우 교근축소술을 상담하는 경우가 많고 이갈이, 이악물기 등의 구강내과 질환으로 인한 안면비대칭과 사각턱에 신경차단 교근축소술이 때때로 효과적인 결과를 보여주기도 한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