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요즘 전라남도 해남에서 가장 핫한 곳을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세계맥주전문점 비턴을 꼽을 것이다.

동종업계가 전반적으로 고전하는 가운데에도 비턴이 고객들로부터 사랑 받는 이유는 50여종의 다양하고 실속있는 메뉴 구성과 세련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끌기 때문이다. 모던한 그레이톤으로 꾸며진 비턴은 깔끔한 카페형 인테리어로 안락한 느낌을 살려 창업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비턴 해남점 오대오 점주는 “처음 해남에 세계맥주전문점을 오픈한다고 했을 때 지방이다 보니 세계맥주전문점이라는 아이템 자체가 생소하고, 수요가 적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반대가 있었다” 라며 “그러나 비턴의 매장을 방문할수록 아이템과 브랜드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됐다. 비턴은 특히 지방에서 강세를 보이는데 그 이유는 다양한 가격대의 메뉴인 것 같다”고 말했다.

오대오 점주는 “처음 세계맥주를 접하는 사람들한테는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곳이라는 인식을 갖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한다. 비턴의 경우 3000원대 메뉴부터 실속있는 메뉴들이 많아서 처음 오시는 손님들도 호기심으로 방문했다가 재방문으로 이어지는 고객들도 많이 보인다. 최근 가족단위 고객들도 많이 늘어가는 추세다. 또한 오대오 점주는 “인테리어 부분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꾸며져서 특히 여성 고객들이 카페에 와있는 거 같다며 좋아해하신다. 게다가 매출이 안정적으로 나와주니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다.”

비턴은 거제, 울산을 시작으로 주요 지방 상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최근 오픈한 비턴 삼천포점의 경우 월평균 5,000만원 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흔히 말하는 맥주업계 비수기 매출이라는 점에서 더욱 인상적인 대목이다.

세계맥주전문점 비턴의 관계자는 “비턴 삼천포, 해남, 진도점의 성공적인 오픈으로 근처 지역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비턴 본사 ㈜비원에프앤씨는 180개 이상의 가맹점을 운영하며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전문화된 지원시스템을 구축해 가맹점 하나하나의 성공을 적극 지원하기 때문에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전했다.

비턴은 200호점을 오픈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까지 300개 매장 오픈을 목표하고 있다. 세계맥주전문점 '비턴'의 가맹 문의는 홈페이지(www.bturn.co.kr) 또는 전화(02-422-8787)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