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16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났다. 수험생들은 수능이 끝나면 수능준비로 인해 누리지 못한 것들을 실천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기 마련이다. 그 중 외모가꾸기 역시 빼놓을 수 없는데 수능성형이란 단어가 생겨날만큼 수능 후 성형을 결심하는 수험생들이 많다. 대학입학이란 새 출발을 앞두고 더욱 예뻐지고 싶은 마음은 당연할 터.

수험생들의 문의가 가장 많은 성형은 단연 눈, 코 성형이다. 상대적으로 보편화 된 수술이기도 하고, 모양이 조금만 달라져도 전체 이미지가 달라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많은 성형외과에서 수험생을 위한 수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눈, 코성형을 저렴한 가격을 앞세운 이벤트에 혹해 결정해서는 절대 안 된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말한다. 눈, 코 성형은 결코 간단한 수술이 아닐 뿐만 아니라 성형에 실패할 경우 부작용이나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로 재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 강남 리온성형외과 정강재 원장
강남 리온성형외과 정강재 원장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만족스러운 성형 결과를 얻으려면,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에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며 신중히 결정을 내릴 것을 당부했다.

이어 정 원장은 "수술 후 적절한 사후관리로 수술 부위의 회복까지 전담해주는 병원인지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리온성형외과는눈성형 회복관리 시스템을 운영하여 수술 후 회복을 돕고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