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의 ‘해방의 날’인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났다. 학업으로 인해 그 동안 하고 싶었던 것들을 참고 인내하며 시간을 보냈던 수험생들은 잠시나마 학업의 굴레를 벗고 그 동안 하지 못했던 운동 등 계획들을 이행하는 한편, 다가오는 캠퍼스 생활을 대비하는 ‘예비 대학생들’또한 적지 않다.

하지만 수험생들이 벼르고 있는 또 하나의 ‘콘텐츠’가 있다. 바로 온라인 게임이다. 특히 고3 수험생들이 수능을 끝내는 순간부터 게임시장의 최대 성수기가 시작되는 만큼 국내 게임 사용량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이고 있다.

현재 온라인 게임 시장은 단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상황. 수능이 끝난 다음날인 12일부터 15일 주말 동안 국제게임쇼 지스타 2015가 열려 신작들의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지스타를 앞두고 글로벌 게임사인 블리자드 또한 2015년 연말과 2016년 연초에 발표할 스타크래프트2 확장팩, 블리자드 최초의 FPS 신작 오버워치 등이 발표되면서 게이머들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상황이다.

게임업계의 최대 성수기와 고3 수험생들의 수능 마감, 그리고 겨울방학이 맞물리면서 전체적인 게임 사용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있는 가운데, PC방 창업 시장도 이를 주목하고 있다. 게임트릭스 등 PC방 사용 게임 사용량 리서치 사이트들에서는 수능의 마감과 함께 전체적인 PC방 게임 사용량이 증가할 것으로 관측을 하면서 소자본창업으로 피씨방을 창업하고자 하는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창업 전문가들은 게임을 하기 위해 PC방을 찾는 다수의 게이머들, 즉 고객을 확실히 유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PC방 업체를 선택해 최대 성수기를 노려 창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고 있다.

무엇보다 신규 PC방을 한 번 방문해 시설 등이 마음을 들어 하는 경우 대부분 확정 고객이 되는 만큼 확정 고객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들을 선택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다는 평가다.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피시방창업 전문 업체가 ‘해피로PC방’이다. 해피로PC방에서는 창업주들에게 차별화 된 책상인 ‘해피클라우드책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 책상의 최대 장점은 바로 편안함인데, 리그오브레전드나 피파온라인3, 서든어택 등 인기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게임을 하다 피로함이나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 설계로 만들어 져 있는 만큼 한 번 해피로PC방을 찾은 고객들이 고정 고객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솔루션이다.

또한 2년 동안 투자 금액보다 회수 금액이 적을 경우 차액을 현금으로 보상하는 안심 창업 지원을 하고 있는 만큼, 게임시장의 ‘붐업’과 함께 수험생들의 게임 사용량이 증가할 연말 시즌을 두고 창업을 진행하는 것이 최적의 타이밍이라는 평가다.

이에 대해 한 창업 전문가는 “연말 시즌은 피씨방창업이 가장 많은 각광을 받는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수험생들의 게임 사용량이 크게 증가하고 겨울방학과 게임 신작들의 출시가 겹치기 때문”이라며 “피시방창업을 고려하고 있는 예비 창업주들은 연말 연시 게임업계 주목 시즌을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리고 조언했다.

한편, 해피로PC에서는 가맹점 재계약율 1위 달성에 대한 고객감사의 일환으로 이번 달 한달간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 PC방 창업에 있어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아이템인 해피클라우드책상 50% 할인을 비롯해 고가의 프로게이머용 기계식 키보드, 마우스 50% 무상지원 등 총 9가지 최대 4000만원에 달하는 창업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