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드름은 주로 사춘기에 생기지만 최근에는 스트레스, 불규칙한 수면, 호르몬이상 등으로 인한 성인 여드름도 많아지고 있다.

성인 여드름의 경우 염증성 여드름이 많아 흉터가 생길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맞춤 치료가 필요하다.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는 심한 정도, 크기, 색깔 등이 다양하여 맞춤형 치료를 해야 하므로 단순히 여드름치료나 프락셔날 레이저 만으로는 완치가 어렵다는 견해가 우세했으나 최근에는 여러 가지 노하우와 축적된 임상 경험, 좋은 기기들로 인해 점점 치료가 가능한 영역이 되고 있다.

최근 여드름치료와 여드름흉터치료로 각광받고 있는 ‘타겟(target)법’은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으로 인해 피부 진피의 섬유조직이 변형되었을 경우 완전히 새로운 섬유조직으로 만들어 주는 재생술이다.

타겟법은 여드름과 여드름흉터에 대한 분자학적 지식과 레이저 장비의 발달로 나온 치료법이다. 레이저 치료시 깊이와 간격, 세기를 조절해 변형된 섬유조직을 어느 정도 끊을 것인지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여드름과 여드름흉터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다.

타겟법은 SR레이저, 미국루메니스, 일본샤프란 레이저 또는 최신 어븀야그 레이저를 활용하고 있다.

기존의 프락셔날 레이저와 달리 여드름과 여드름흉터 부위에만 획기적으로 타겟(target)해서 치료하기 때문에 시술 시 통증이 적고, 선택적으로 집중해서 하기 때문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불필요하게 정상 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하지 않아 색소침착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시켰다.

특히 프락셀에 효과를 못 본 분들, 한방 치료에 효과를 못 본 분들, 시술시 통증을 싫어하는 분들, 시술 후 붉어짐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보면 안되는 학생이나 직장인, 결혼을 앞둔 신부, 해외여행 예정자들에게 인기다.

타겟법은 한 달 간격으로 3-5회 정도 시술하며 기존 프락셔날 레이저와 달리 시술 후 바로 세안 가능하며, 시술 다음날부터 비비크림이나 선크림을 바를 수 있다.

강남역 여드름 및 흉터 전문병원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대표원장은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치료를 ‘타겟(target)법’으로 하는 이유 4가지로, 첫째, 타겟법은 여드름으로 인해 피부 진피의 섬유조직이 변형되었을 경우 완전히 새로운 섬유조직으로 만들어 주는 재생술이기 때문이며, 둘째,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에만 획기적으로 타겟팅해서 하기 때문에 색소침착 같은 부작용이 없으며, 셋째, 여드름흉터 부위에만 집중적으로 레이저를 조사해서 효과가 더 좋으며, 넷째는, 기존의 프락셀과 달리 통증과 붉어짐, 일상생활에 지장이 훨씬 적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