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성, 주부, 퇴직자, 직장인들에게 기회가 열려있는 직업 중 하나가 공인중개사와 9급공무원시험이 있다. 대학졸업생과 청년층 이외에도 다양한 연령층에서 9급공무원시험과 공인중개사 시험에 응시하는 비율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

9급공무원의 직렬에는 교육행정직공무원, 지방직공무원, 소방공무원, 9급공무원시험, 계리직공무원, 사회복지공무원, 소방공무원시험, 우체국계리직공무원, 교육행정직, 9급경찰공무원, 공무원학원, 세무공무원, 우체국공무원, 간호직공무원 등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9급 공무원이 있기 때문에 시험공부를 함에 있어 수험생들의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준비가 요구된다.

공무원은 크게 국가직과 지방직, 서울직으로 나눌 수 있는데 국가직의 경우 4~5월에 필기시험을 치르고 지방직은 5~6월, 서울직은 6~7월에 7급 공무원과 같은 날 필기시험을 치르게 된다.

9급 공무원 필기시험의 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필수 과목)를 포함하여 선택과목 2과목까지 총 5과목으로 시험을 치르게 된다. 하지만, 공인중개사시험이나 9급공무원시험과목에는 법과 관련된 내용도 많고 기본 개념에 대해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혼자서 공부하기엔 어려움이 따르기 마련이다.

그래서 많은 수험생들이 학원을 알아보게 되는데 대부분의 학원의 경우는 비싼 학원비로 수험생들이 경제적인 부담감을 느끼게 된다. 또한, 직장인이나 주부들은 시간상의 여유가 없어서 학원을 이용하기가 쉽지 않다. 인터넷강의 역시 평균 100만원대에 이르는 비용으로 강의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부담감을 느낀다. 그리고 사전 정보가 부족하면 비싼 돈을 내고 등록한 학원 강의의 질이 좋지 않아 낭패를 보는 경우도 적지 않다.

하지만 공인중개사인강을 무료로 제공해오던 네이버카페 "공인모"는 공인중개사에 이어서 9급공무원과 경찰공무원강의까지 "재능나눔"을 취지로 무료로 인터넷 강의를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어 많은 수험생들에게 학원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 줄 것으로 예상된다.

공인모는 ebs출신의 전문스타강사진의 "재능나눔"강의로 직군/직렬에 관계없이 모든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며 하루에 4~5건 꾸준히 업로드 된다. 강의뿐 아니라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자료와 기출/모의문제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강의를 하면서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Q&A형식으로 질의 응답도 가능해 많은 수험생들을 따르는 부분이기도 한다.

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라면 실기와 필기 면접까지 3가지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필기와 실기학원을 둘 다 다니기엔 많은 부담감이 있다. 하지만 이곳을 통해 경찰공무원시험준비를 했던 수험생은 "학원을 다니기엔 비용도 만만치 않고 시간도 맞춰서 수업을 듣기가 힘들었는데 공인모 강의를 통해서 무료로 인강을 반복해서 들을 수 있고 핸드폰으로도 강의를 볼 수 있어 효율적이었다" 고 말 했다.

경찰공무원수험생들을 위한 무료강의뿐이니라 경찰공무원시험일정, 경찰공무원시험과목, 순경시험, 101경비단, 경찰공무원영어, 경찰학개론 등의 많은 자료를 통해 경찰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유익하게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높이 평가되고 있다.

회원 수 4만 명에 육박하는 공인모에서는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시험일정, 시험과목 등 양질의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인중개사 공부를 하는데 필요한 교재, 공인중개사가 앞으로 될 것인지 즉, 전망, 공인중개사 자격증, 학원, 공인중개사 취업교육 등 다양한 내용을 찾을 수 있다.

공인모는 자체적인 모의고사 진행을 통하여 장학금을 제공한다. 수험생들이 이를 계기로 공부의 동기를 부여하는 데 이바지 하고 있다.

공인모의 카페를 설립한 카페지기는 "교육의 평등을 실천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무료 강의 영역을 9급 공무원까지 확대했다"고 밝히며, "그 동안 공무원시험에 꿈이 있었으나 경제적, 시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사람들이 공인모에서 제공하는 무료 인강으로 꿈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한다" 라고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