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어느 누구나 흘러가는 세월을 절대 막을 수는 없다. 세월이 흘러가면서 자연스럽게 얼굴의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어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게 된다.

얼굴의 근육과 지방, 피부는 인대를 통해 얼굴뼈에 단단하게 붙어 있는데, 나이가 들수록 인대가 늘어나면서 얼굴이 처지게 되는 것이다. 주름은 피부 탄력이 떨어져 생기기도 하지만, 외적인 영향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한 경우, 잘못된 수면습관과 생활습관이 있는 경우, 웃음이 너무 많은 경우에도 얼굴에 주름이 생기게 된다.

얼굴에 주름이 생기는 부위는 굉장히 다양하며, 한 번 생겨버린 주름은 굵은 주름으로 자리를 잡게 되어 실제보다 나이를 더 들어 보이게 만들어 부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주기도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 살이라도 더 어려보이는 동안으로 거듭나고자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젊어지고 아름다워지기 위해 시간과 비용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렇듯 주름성형은 아름답고 곱게 늙고 싶은 사람들에게 보다 큰 만족감을 줄 수 있다. 만족감을 실현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 바로 안면거상술이다.

탁월한 효과로 얼굴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안면거상술은 노화로 인한 얼굴의 변화를 되찾기 위해, 헤어라인 뒤와 귀-안면피부 경계부위 절개선을 통해 연부조직을 탄탄히 하여 늘어진 피부를 당겨 올려줌으로써 늘어지고 처진 얼굴을 탄력 있게 만들어 젊어보이게 된다.

또한, 안면거상술을 하게 되면 미간주름, 눈가주름, 늘어진 턱 및 목주름, 팔자주름, 처진 눈썹을 동시에 효과적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하지만 안면거상술은 과하게 절개할 경우 어색하고 자연스럽지 못할 위험이 있으며, 수술시간이 오래 걸리고, 수술 범위가 넓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수술 결과가 좌지우지 될 수 있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안면거상술은 환자의 처짐 정도와 주름 정도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와의 상담으로 자신의 얼굴 피부와 주름 상태를 고려하여 알맞은 방법을 찾은 후,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강 원장은 “저렴한 안면거상술비용에 현혹되어 충동적으로 수술을 결정하거나 전문의의 숙련도나 안전성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지 않고 수술을 받게 된다면 의료사고 위험에 있어 안전할 수가 없으며, 큰 부작용이 따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