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본인의 나이보다 더 들어보이는 얼굴 때문에 스트레스인 사람들이 많다.코끝부터 입가 주변에 깊게 패인 팔자주름, 피부의 처짐 등이 주요 원인이다. 이는 미적인 측면뿐 아니라 인상에도 영향을 미친다. 특히 깊게 패인 팔자주름은 나이들어 보일뿐 아니라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도 있어, 심해지기 전에 미리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팔자주름은 노화로 인한 현상으로 주로 40-50대에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선천적으로 타고난 골격의 형태 때문에 최근에는 20~30대 젊은 층에서도 자주 볼 수 있다.

이런 팔자주름을 개선해주는 대표적인 방법으로 필러, 귀족수술 등이 있다. 필러의 경우 간편하고 회복기간이 필요 없으며 팔자주름 형태에 따라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에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 않아 반복적으로 시술해야 하는 단점도 있다. 이에 비해 귀족수술은 영구적인 방법으로 코 주변 움푹 들어간 부위에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해 얼굴의 골격 형태를 개선하는 수술이다. 코에서 볼이나 입술 쪽으로 이행하는 윤곽을 좋게 하고, 팔자주름을 완화시키며, 입이 상대적으로 덜 나와 보이는 효과도 있다.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압구정아이비성형외과 최석훈 원장은 “귀족수술은 코 옆에 보형물을 넣어주는 것만으로도 팔자주름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수술이다. 상대적으로 입도 들어가 보이면서 세련된 인상도 줄수 있다. 수술 방법은 병원마다 다르지만코안절개법이장점이 더 많다고 볼 수 있다. 좁은 공간을 이용해 수술하기 때문에 의사의 숙련도가 필요하지만 수술 받는 환자 입장에서는 바깥에 흉이 없으며 회복이 더 빠르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는 장점이 있다. 또한 코안절개로 수술 할 경우 웃을 때 어색하거나 인중이 길어 보이는 문제, 입안의 보형물이 돌출될 위험성도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석훈 원장은 “선천적으로 팔자주름이 짙은 분들은 보형물을 이용한 귀족수술이 적합하며 후천적인 노화로 인한 분들은 리프팅이나필러/지방이식 등을 통해서도 개선이 가능하다. 한 가지 시술만을 할 경우 귀족수술이 효과적이며 더 좋은 효과를 위해서는 귀족수술, 리프팅, 필러/지방이식을 조합하여 받는 것이 좋다. 팔자주름 제거와 함께 얼굴의 탄력이나 볼륨감도 개선돼 드라마틱한 인상의 변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라고 전했다.

한편, 압구정아이비성형외과는팔자주름 귀족수술, 필러, 지방이식, 이마거상술등 동안성형 분야를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성형외과 전문의 병원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