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TV프로그램 생생정보통에 신대박집으로 소개돼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고양시 덕양구 맛집 미각이 맛과 건강을 생각한 다양한 종류의 짬뽕 메뉴들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짬뽕맛집 미각의 대표적인 메뉴로는 낙지, 전복, 새우, 홍합 등 푸짐한 해물을 아낌 없이 넣은 ‘황제 짬뽕’과 능이버섯을 넣어 만든 ‘웰빙 능이 짬뽕’이 있다.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해 MSG를 첨가하지 않아 특유의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능이버섯의 경우 특유의 향 때문에 ‘향버섯’이라 불리며 예로부터 각종 약과 요리에 이용됐다. 특히 단백질 분해성분이 다량 함유돼있어 소화불량을 치유하는데 좋고 항암효과와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칼로리도 낮은 능이버섯은 수분과 섬유소를 다량 함유해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이 느껴진다.

그 외에도 비주얼부터 남다른 문어짬뽕과 왕쭈꾸미짬뽕도 별미다. 문어짬뽕은 각종 해산물로 국물을 낸 후 푸짐한 홍합과 문어를 넣어 더욱 깊은 맛을 낸다.

고양시 맛집 미각 김운 대표는 “점차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많은 고객들이 메뉴 중에서 짬뽕 종류를 부쩍 많이 찾고 있다”며 “많은 짬뽕메뉴 중에서도 풍부한 해산물과 깊고 시원한 국물맛을 자랑하는 ‘황제 짬뽕’이 특히 인기몰이 중이며 더불어 ‘웰빙 능이 짬뽕’, ‘문어짬뽕’ 등이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퓨전중국집 ‘미각’은 TV프로그램 생생정보통에 신대박집으로 소개되면서 맛집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만큼 수익성도 눈 여겨볼 만하다.

미각 관계자는 “연 매출은 20억원에 달하며 특히 주변 장흥유원지, 일영유원지, 송추계곡, 중남미문화원, 중부대 고양캠퍼스 등에 따른 고정적인 매출증대로 이번 해 직영점 운영을 계획 중이다”고 말했다.

현재 미각은 상표출원도 완료돼 프랜차이즈 모집 또한 전격 추진할 예정이다.
경기도 중국집 미각의 예약문의는 전화(031-968-5938)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