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월 200만원 월급쟁이에서 연봉 1억 원의 사장님이 된 사연, 살림만 하던 주부가 잘나가는 CEO로 변신한 뉴스 등 창업으로 성공한 소식은 언제 들어도 마음이 설렌다. 나도 성공스토리의 주인공이 되고 싶지만,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에 선뜻 나서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초창기부터 리틀족발이를 오픈하여 운영 중 인 논현점 점주의 인터뷰를 통해 리틀족발이의 성공창업 스토리를 들어보았다.

다양한 창업 아이템 중 족발전문점 리틀족발이의 창업전략을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안정적인 수익구조와 높은 마진율로 투자비는 줄이고 수익은 올릴 수 있어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제격이라 생각했다. 또한 기존 족발집과 차별화된 다양한 양념족발의 메뉴구성과 다양한 사이드메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보고 리틀족발이를 선택하게 되었다. 실제로 일평균 매출이 150만원 이상을 유지할 정도로 연일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금은 일주일에 2~3번 찾아 오시는 고객들도 있으며, 전체고객 중 20~30%를 차지할 정도로 단골고객 비중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성공적인 창업을 실현하고 있는 족발프랜차이즈 리틀족발이 논현점만의 서비스나 자랑이 있다면?
논현점 만의 자랑이라면, 전 직원이 가족 같은 분위기로 고객님들을 보다 친근하고 따뜻하게 접객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고객이 먼저 찾기 전에 요구사항을 미리 파악하는 세심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고 언제나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먹거리에 있어 관리를 최우선시 하고 있다.

다른 족발체인점과는 다른 차별화된 메뉴가 있다면?
기존의 매운 미니족발과는 비교가 안 되는 리틀족발이만의 화족이 인기가 많다. 스트레스가 싹 풀릴만큼 매운 특제소스와 불맛이 어우러져 맛있게 매운 리틀족발이 화족은 “정말 맛있게 매운 맛이란 바로 이 맛이구나”를 느낄 수 있는 신개념 양념 족발이다.

논현점만의 성공적인 창업전략을 실현할 수 있는 노하우가 있다면?
무엇보다 단골고객 확보전략이다. 리틀족발이만의 단골플러스 시스템을 도입하여 단골손님이 사용하기 쉽고 가장 빠르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 고객방문과 매출을 증진 시킬 수 있었다. 또한 단골고객을 위한 서비스 안주구성 등 고객 분들이 지인에게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그런 매장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어 매출에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실제 성공창업을 실현하고 있는 가장 맛있는 족발로 소문난 리틀족발이 논현점 점주는 “앞으로도 많은 분들께서 저처럼 창업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계실텐데 꼭 리틀족발이를 만나 차별화된 성공창업전략을 경험하고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처럼 유독 리틀족발이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어낸 점주들의 리얼 창업 성공기가 많은 것은 본사적인 지원이 확실했기 때문이다. 족발시장의 트랜드를 새롭게 이끌어 나가고 있는 리틀족발이는 체계적인 본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본사에서 직접 생산, 납품하는 식재료를 사용해 고비용 구조인 주방 인건비를 최소화시켰으며, 초보자도 손쉽게 간단한 조리를 통해 메뉴를 공급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또한, 오픈 전 15년 프랜차이즈 경력의 아이비스글로벌 본사에서 철저한 서비스 교육, 현장교육, 세무교육 등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지며 오픈 후에도 현장에 교육 전문 슈퍼바이저를 배치, 가맹점주의 교육 및 아르바이트 교육, 매장 운영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족발창업의 대표 프랜차이즈 리틀족발이는 서울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본사 사업설명회장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족발 창업 설명회를 한다.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창업자금 지원, 가맹점 홍보 등 다양한 창업 특전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리틀족발이 홈페이지(www.LIJOK.com) 또는 전화 문의(1644-8789)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