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일명 ‘예쁜 무쌍’으로 분류되는 연예인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예쁜 눈에 대한 기준이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예전에는 예쁜 눈이라고 하면 크고 선명한 쌍꺼풀 라인을 떠올리기 마련이었는데, 최근에는 쌍꺼풀 없이도 시원하고 매력적인 눈매를 원하는 여성들이 늘어난 것이다.

이로 인한 영향으로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 또한 예전과는 다르게 기존의 자신의 눈매는 유지하면서 자연스럽게 눈을 키우길 원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특히, 남성들의 경우에는 짙은 라인의 쌍꺼풀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어 쌍꺼풀 라인 없이 시원하고 남자다운 눈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과연 쌍꺼풀 없이 눈의 크기를 자연스럽게 키우는 것이 가능할까? 전문가들은 집도의의 노하우에 따라 충분히 가능하다고 조언한다.

두드림 성형외과의 이성환 원장은 “눈매교정을 통해 쌍꺼풀 라인 없이 눈매를 크고 선명하게 만들 수 있다”고 전하며, “눈꺼풀 근육의 장력을 조절하여 여성은 쌍꺼풀 라인이 없으면서도 동양적인 매력을, 남성은 시원하고 자연스러운 매력을 살려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한다.

또한, 이성환 원장은 “비절개 방식의 눈매교정은 눈 주위의 피부조직이 늘어진 경우를 제외하면 거의 모든 케이스에 적용이 가능하다”고 전하며, “기존의 쌍꺼풀 수술을 받은 환자의 경우에도 라인을 절개하여 쌍꺼풀 라인의 폭을 줄이거나 크기를 조절해 주는 것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최근 성형가에서는 무작정 쌍꺼풀 라인을 강조하기보다 자연스러운 매력이 돋보이는 눈성형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어떤 성형이던 단순히 유행을 따르기 보다 자신에게 맞는 눈 모양이 어떤 것인지 충분히 생각하고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