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업체가 수험생들에게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수능이 끝나고 가장 하고 싶은 일은?’ 이라는 물음에 응답자 42.7%가 ‘피부관리’라고 답하였다. 장기간 잠을 줄여가며 공부를 하게 되면 호르몬 분비와 세포회복이 원활히 되지 않기 때문에 그 결과 여드름이나 피부질환 등이 유발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수험생들 입장에선 피부관리나 미용 등 맑고 투명한 피부로 돌리고 싶은 것이다.

그러나 수능이 끝난 지금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고 건조해져서 단기간의 피부관리로는 맑은 피부를 만들기에는 무리가 있다. 또한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피부질환들은 건조하고 추운 날씨에 더욱더 호전되기 어렵다. 따라서 건조한 초겨울 날씨에 어떻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지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젖은 빨래를 실내에 널고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보습제 사용 등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외출 때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평상시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그에 따라 장기간 피부관리에도 도움이 되고 건강에도 확실한 효과를 보장해주는 건강식품들이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아로니아열매다. 아로니아열매는 피부노화방지음식으로 유명한 식품으로, 노화를 방지해주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건강식품이다. 또한 눈에좋은음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에 좋은 식품이다.

사실 아로니아의 경우 활성산소제거의 역할을 하는 안토시아닌을 가장 많이 보유한 베리다. 우리나라에 알려진 지는 짐짓 몇 년 되지 않았지만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슈퍼푸드로서 남성, 여성 가리지 않고 많이 이용하는 피부노화방지음식이다. 또한 아로니아가 미용뿐만 아니라 항암효과, 당뇨예방, 시력개선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면서 장수식품으로 많이 소개되고 있다.

이제 따라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아로니아효능 살펴보니 완전 짱이네”, “비싼 화장품 말고 어렸을 때부터 아로니아즙먹으면서 피부관리해야겠어요”, “아로니아가 노화방지에좋은음식이라니 왜 여태 몰랐을까”, “연예인들도 아로니아 열매로 피부관리한다는 데 나도 해야지” 등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아로니아열매는 떫고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생과로는 먹기가 부담스럽다. 따라서 이를 과즙으로 추출한 아로니아즙과 아로니아원액 등이 유행인데, 최근 많은 연예인들도 이 아로니아즙을 먹으면서 피부관리를 하는 것으로 밝혀져 일반 대중들 사이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아로니아원액 함유량이 많은 아로니아즙이 효과가 좋다고 입소문이 나면서 설탕이나 향료, 방부제 등을 넣지 않은 아로니아즙 상품들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적인 건강식품쇼핑몰이 정직한친구들 (http://honest79.co.kr)이다. 정직한친구들은 아로니아즙 뿐만 아니라 양배추즙과 흑마늘진액, 배즙, 호박즙, 양파즙, 대추즙, 산수유즙 등 건강과 미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종류들도 함께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서, 독특한 공정을 통해 첨가물 없이 남녀노소가 섭취할 수 있도록 풍부한 맛과 향을 내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아로니아효능을 제대로 살려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질 좋은 아로니아열매만 사용하고 있으며 3중세척과정을 거쳐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제조하고 있다. 또한 일반 투명비닐팩이 아닌 빛이 차단되는 파우치를 사용함으로써 이물질이나 변질의 위험성도 줄이고 있다.

정직한친구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차갑고 건조한 날씨에 피부가 장시간 노출될 경우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주름, 기미 등 노화가 빨리 진행될 수 있다” 라고 전하며 “최근 노화방지와 피부관리를 위해 정직한아로니아즙을 이용해주는 고객들이 늘었으며, 정직한친구들에서는 고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더 양질좋은 제품을 서비스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왕의열매라고 불리는 열매 아로니아. 아로니아즙효능에 의하면 눈발서린 차가운 바람으로 인한 피부손상도 막아줄뿐더러, 아로니아즙 내에 있는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겨울철 독감, 기침 등으로부터도 건강을 지킬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