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유전에 의해 주로 성인 남성에게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던 탙모가 최근 환경문제 등의 이유로 세대와 성별을 막론하고 다양한 층에서 나타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탈모는 특히 일교차가 심한 요즘 같은 날씨에 더욱 두드러지게 되는데 이는 체온조절기능이 약화되어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져 피부와 모발에 영양 공급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이에 가을철에는 더욱 철저한 탈모예방 습관이 요구된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제일 먼저 탈모방지샴푸 사용이 권장되고 있다. 일반샴푸는 오래 산패된 피지를 잘 녹이지 못하고 세정 시에 모발의 수분과 영양분, 때를 구분하지 못해 두피보호막까지 씻기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샴푸를 할수록 모발이 푸석해지고 두피가 자극된다.

반면 탈모샴푸는 오랫동안 산패된 피지와 노폐물을 부드럽게 용해함과 동시에 두피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보호막을 형성시키는 기능을 한다. 또한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주어 두피에 자극이 적다.

특히 탈모샴푸 중 하나인 티아라 탈모샴푸는 아르간 오일을 포함해 각종 불포화 지방산과 단백질, 비타민E, 오메가6, 9 등 필수 지방산이 풍부해 모발에 보습과 영양, 윤기를 부여하며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준다. 또한 두피의 노폐물을 제거해 비듬 및 지루성 두피를 집에서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두피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줘 모발성장을 도움, 탈모방지와 양모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티아라줄기세포연구소 관계자는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탈모를 겪고 있는 현대인들이 많다"며 "티아라 탈모샴푸는 모발 세정력이 뛰어나고 상쾌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어 탈모가 없는 분들도 평소에 두피관리나 탈모 예방을 위해 티아라 샴푸를 사용하면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