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두분말을 이용한 두유제조기능으로 약 5~9분만에 두유 만들 수 있어

 
[생활정보] 아이디네이처는 집에서 5분 만에 손쉽게 두부와 두유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유미원 가정용 두부제조기’(두부로 HTM-100A)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유미원 가정용 두부제조기’는 대두분말을 이용한 두유제조기능으로 5~9분만에 두유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비압착식으로 제조해 수용성 비타민이나 식이섬유의 손실 없이 콩 영양의 100%를 섭취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대두분말 150g으로 두부 900g을 만들 수 있어 시중 두부 구입가 대비 약 2/3 정도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의 가정용 두유제조기들이 가지고 있는 생콩방식 두유제조기능과 일반죽, 고운죽, 수프 등 다양한 죽 제조기능도 포함하고 있으며, 커피포트 기능과 간단한 믹서기능도 모두 갖추고 있다.

아이디네이처는 ‘유미원 가정용 두부제조기’에 대한 국내 발명특허 등록에 이어 국내 및 국제(헤이그) 디자인특허 등록을 완료한 상태며, 최근 국내 전기안전인증(KC인증)과 함께 해외(PCT) 특허출원과 유럽전기안정인증(CE인증)도 모두 획득하여 해외에 수출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아이디네이처 관계자는 “유미원 가정용 두부제조기는 폐수나 비지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적 제품”이라며 “출시와 함께 아이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를 만들어 주고 싶은 가정을 비롯해 아침마다 식사를 거르고 출근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 웰빙을 선호하는 노년층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