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빈약한 가슴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24살 D씨는 “저는 마르고 밋밋한 가슴 때문에 단 한 번도 비키니를 입어 본 적이 없어요. 저도 여자이다 보니까 비키니 입고 여름휴가를 즐기고 싶은데… 비키니를 살 엄두도 안 나고, 비키니를 입는 건 진짜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에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가슴 키우기에 좋다는 운동도 해보고, 음식도 먹어봤는데 아무런 효과가 없더라고요. 또 가슴 뽕도 사용해봤는데요, 몸매가 드러나는 원피스나 블라우스를 입을 때는 어색한 느낌도 들더라고요. 이제는 뽕에 의지 안 하고 진짜 볼륨감 있는 제 가슴을 갖고 예쁜 옷들도 입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D씨의 고민처럼 여성의 가슴에 대한 고민은 일상생활 속에 깊숙이 자리를 잡고 있다. 가슴성형이 최근에 많이 보편화가 되면서 긍정적으로 변해가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 이러한 변화에 따라서 여성의 본래 가슴에 가장 흡사한 모양과 촉감을 가지고 있어 자연스럽고 더욱 풍만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물방울가슴성형’이 주목을 받고 있다. 물방울가슴성형은 결과가 자연스럽고 수술 후 관리가 간편하기 때문에 여성들의 선호도나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

물방울보형물은 표면에 까칠까칠한 짜임이 있어 그 사이로 조직이 자라 들어가 가슴공간이 조여들지 않기 때문에 수술 후에 마사지가 필요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수술 후에 유방 내에서 보형물과 뜨는 공간이 적어 가슴근육이 굳는 구형구축, 위치 변형 등의 부작용이 적으며 강한 압력을 받더라도 원래 모습을 유지하려는 성질이 있다.

물방울가슴성형은 가슴 밑 절개는 물론 유륜 주위, 겨드랑이를 통한 절개법이 있어 개개인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적용할 수 있다. 하지만 물방울 보형물의 모양이 윗부분에서 아랫부분으로 갈수록 볼륨이 커져 실제 가슴과 가장 유사하고 자연스러운 것은 사실이지만 각각의 보형물마다 장점이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물방울가슴성형을 고집하는 것은 수술 후에 만족도를 떨어뜨릴 수 있다.

지나치게 저렴한 이벤트성 수술비용에 현혹되어 수술을 결정할 것이 아니라, 수술 전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피부두께나 가슴상태, 전체적인 신체비율 등을 심사숙고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그 무엇보다도 안전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할 때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여 환자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지, 빠른 회복을 돕는 체계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잘 구축되어 있는지 눈여겨봐야 안전하면서도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우리성형외과 강민혁 원장은 “예쁜 얼굴만큼이나 아름다운 S라인의 몸매가 각광받고 있는 요즘, 전체적으로 슬림하면서 볼륨감 있는 몸매를 위해 가슴에 신경을 쓰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선천적으로 작은 가슴을 가진 여성들의 경우에는 관리만으로는 사이즈 변화가 어렵기 때문에 자연스러우면서 아름다운 가슴 모양을 만들어 주는 물방울가슴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어 강 원장은 “요즘 성형 트렌드가 ‘자연스러움’인 만큼 본래 자신의 가슴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야 오랜 세월이 흘러도 후회 없는, 만족스러운 가슴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여유기간을 두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