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에서 직접 포를 떠서 수준 높은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는 맛과 품질로 인기 ↑

 
[생활정보] 요즘 외식시장의 성공키워드는 맛과 품질이라고 할 수 있다. 과거에는 저렴한 가격, 다양한 메뉴, 차별화된 분위기 등과 함께 성공키워드로 강조됐지만, 최근에는 단독으로 부각되고 있다. 각종 요리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이른 바 ‘쿡방’이 큰 사랑을 받으면서 맛,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치가 크게 향상됐다는 분석이다.

따라서 현재 외식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러한 부분을 잘 고려해야 한다. 고깃집 역시 마찬가지다.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양을 판매하는 ‘박리다매’ 방식보다는 수준 높은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맛과 품질을 내세우는 현명한 창업전략이 필요하다.

수제포뜬돼지갈비전문점 ‘숯불탁탁’은 맛과 품질에 대한 경쟁우위 확보를 통해 승승장구하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다. 메인 메뉴인 수제포뜬돼지갈비와 뼈삼겹살은 산지 매입을 통해 들여 온 품질이 좋은 원료육을 매장에서 직접 포를 떠 내놓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알고 있는 뼈를 붙인 갈비와는 그 맛과 식감이 전혀 다르다. 또한 국내산 냉장육만 사용하여 포를 떠 특허 받은 실실이 불판에 참숯으로 구워 즐기는 맛은 부드럽고 쫄깃하며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우러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과일과 야채를 듬뿍 넣어 만든 양념장은 감칠맛이 좋으면서도 자연스러운 맛을 낸다. 양념이 잘 베인 돼지갈비를 숯불 위에 구워 먹으면 씹는 순간 풍부한 육즙의 향연을 느낄 수 있다.

기존의 고깃집의 가격에 비해 품질이 확실한 고기를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는 것은 본사가 산지 매입을 통해 구매원가를 절감 하고 있어서다. 본사에서는 구매원가 절감을 통해 각 가맹점에 공급하는 가격 또한 거품을 제거하여 판매 대비 마진율이 높다.

고기집창업 프랜차이즈 ‘숯불탁탁’의 관계자는 “고객들로부터 고기의 품질이 우수하고 맛이 좋다는 평가를 들으며 ‘숯불탁탁’은 입점하는 곳마다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본사가 효율적인 조리시스템과 운영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고깃집 창업시장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수익성이 검증됐고, 일반 고깃집에 비해 성공경쟁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가맹점 개설에 대한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문의_www.sbtaktak.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