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해외 자본의 공세 속에 국내 중소 가구업체와 소비자 간의 직거래를 통해 소비자가 공장도가로 가구를 구매할 수 있도록 연결시켜주는 창고형가구할인매장 '가구중개소'가 출범하여 '가구 싸게 파는 곳'으로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 1관에 이어 2관을 오픈한 고양·일산가구단지 가구할인매장 '가구중개소(대표 송자현)'는 글로벌 굴지 기업들에 밀려 도산 위기에 처한 중소가구제조업체 45개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유통단계에서 끼게 되는 가격거품 없이 '착한가격'으로 소개하고, 구매에 따른 중개료 6%만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송 소장은 "가구할인매장 가구중개소는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저가의 저품질 가구를 제조하는 것은 위기를 타파할 수 있는 해결책이 아닌 악순환의 시작임을 깨닫고, 중간 유통마진을 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고품질의 저렴한 가구를 소비자에게 공급하고자 노력을 깃들이고 있다"고 전했다.

가구할인매장 '가구중개소'(www.gaguagency.com)를 찾은 소비자들은 여러 제조사의 제품을 한 곳에서 마음껏 둘러보고 꼼꼼히 비교할 수 있다. 진열된 가구이외에도 비치되어 있는 수 십개 업체의 캐털로그 안의 제품도 구매 가능하다. 마진을 줄여 가구싸게파는곳 으로 좋은 가구를 제공하겠다는 본 취지에 따라 인건비마저 줄이기 위해 매장 내 직원 수를 최소화시켰지만, 가구마다 부착되어있는 상세설명서가 있어 불편함은 없다.

이렇게 소비자가 직접 보고 결정한 가구는 공장도가로 구매가 가능하고 전문 설치기사가 소비자의 안방까지 직접 배송, 설치를 하게 된다. A/S 역시 가구 제조사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믿고 살 수 있다는 평이다.

실제로 가구중개소는 국내최저가로 다양한 업체의 가구를 만나볼 수 있다는 입소문이 돌며 실속 있게 좋은 가구를 마련하려는 주부들과 혼수 및 신혼가구를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한편, 고양·일산가구단지 가구싸게파는곳 가구중개소는 확장기념 이벤트로 가구중개소 카페(cafe.naver.com/gaguagency)에 회원가입을 하고 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고급 그릇세트를, 기존에 가구중개소를 이용한 고객중 재방문 고객 및 소개를 해준 고객에게 사은품을 지급하는등 많은 이벤트를 준비하고 소비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문의)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908-1(031-967-6008)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