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보다 간편한 식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도시락전문점들도 덩달아 인기다. 창업시장에서는 불경기라는 꼬리표가 따라붙은 와중에도 도시락창업만은 유독 뛰어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을 정도다.

특히 최근 1~2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혼자서 식사를 하거나 가족, 연인, 친구끼리 저렴하면서도 간편하게 가정식을 즐기고 싶은 이들 사이에서 그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2016년에도 역시 큰 폭의 성장세가 기대되는 도시락창업 프랜차이즈로는 ㈜오색만찬의 ‘오봉도시락’이 꼽힌다. 오봉도시락은 가격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도시락의 장점에 충분한 영양가를 공급해 소비자들이 크게 선호하는 도시락 전문점이다. 무엇보다 식재료 선정에 있어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건강을 고려한 웰빙 도시락으로 꼽힌다.

오봉도시락이 창업시장에서 주목을 받는 이유는, 조리와 운영이 용이한데다 야외활동이나 단체모임 등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오봉도시락의 주요 매출이 단체도시락 주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대학 주변이나 오피스 상권, 주택상권 등 어떠한 상권에서도 환영 받고 있다.

오봉도시락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관계자는 “도시락은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는 매출 아이템이라 성수기와 비수기 구분 없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또 어떤 상권이나 입지에서든 비교적 수월한 매장 운영이 가능해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설명했다.

또한 오봉도시락은 남다른 홍보 마케팅 전략으로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신뢰도가 높다. 실제 도시락전문점창업 브랜드 '오봉도시락'은 그간 인천 유나이티드, F1그랑프리, 고양오리온스 프로농구단, 서울 핵 안보 정상회의 등의 수많은 단체도시락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며 세간에 이름을 알렸고, 현재도 많은 양의 단체도시락을 도처에 납품하고 있다.

최근에는 청결과 위생을 강조한 '오봉도시락 그린라벨'로 브랜드 업그레이드를 실시해 인테리어와 메뉴 구성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기도 하다. 그린라벨은 신선하고 청정한 식재료 사용을 원칙으로 '김병만의 유기농 김'과 최상급 통참깨100%참기름, 청정지역 국내산 쌀과 당일 구매한 채소 등으로 신선도를 높였다.

기본 메뉴 외에도 '까르보'시리즈, 통 민물장어 한 마리가 들어가는 프리미엄 도시락, 하와이언스테이크, 찹스테이크 도시락 등 다양한 신 메뉴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어 향후 더 크게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브랜드로 추천된다.

프랜차이즈 도시락체인점 오봉도시락 가맹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이라면, 공식홈페이지 (www.iobong.com)를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