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3D프린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3D프린터는 어떤 물품의 설계도를 내려받으면 그 물품을 3차원으로 인쇄할 수 있는 기기다. 3D프린터가 더욱 발전한다면 프린터로 문서를 인쇄하듯 그 자리에서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만들어 낼 수 있을지도 모른다. 이렇게 가능성이 높은 첨단 기기인 만큼 3D프린터 시장도 계속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에 따르면 2015년부터 3D 프린터 출하량이 매년 2배씩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오는 2018년에는 230만 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더욱이 앞으로 3~5년 후에는 각 가정에서도 3D프린터가 보급될 가능성이 높다는 주장도 나온다.

다양한 3D프린터들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를 비롯해 해외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 3D프린터기가 눈길을 끈다. 하이비젼 시스템에서 개발하고 칼라테크오에이가 선보이고 있는 3D프린터기 ‘큐비콘 싱글’은 영국 대형 3D판매처 아이메이커사의 호평과 함께 올해부터 해외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큐비콘 싱글은 고체기반방식(FFF, Fused Filament Fabrication)을 채택하고, 오토 캘리브레이션 시스템(Auto-calibration system)이 기본 탑재했다. 이로 인해 과거 필수였던 프린터 교정작업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최소한의 시간으로 작업이 가능하다.

또 큐비콘은 국내 최초로 프린터 내부를 일정 온도로 유지하는 '대류온도순환기능'를 적용해 출력물 품질 악화를 억제 시켰다. 출력이 완료된 이후에는 프린터 내부 온도를 빠른 시간에 낮출 수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사용자의 건강을 고려해 국내 최초로 3중 필터(Hepa, Carbon, Purafil Filter)를 장착했다. 3중 필터는 3D 프린터의 제품 출력 특성상 나타날 수 있는 분진 및 냄새로부터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프린팅 환경을 제공해 준다.

㈜칼라테크오에이 정진석 대표는 "해외에서는 신발부터 3D프린터를 이용해 자동차 엔진, 유명 조각 작품, 심지어 인공장기까지 만들어 내고 있다. 이처럼 3D프린터의 출현은 우리 개인의 생활과 산업 전반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큐비콘 렌탈 서비스를 계기로 국내 3D프린터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큐비콘의 제품 가격은 온라인마켓 가격으로 3백만원선이지만 칼라테크오에이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임대와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달 말까지 임대 고객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 밖에 각종 이벤트 및 렌탈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olortek.co.kr)와 전화(02 6121 8552~3)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