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15년 부동산 업계의 핫키워드는 바로 '오피스텔 투자'이다. 최고의 임대수익상품으로 주목받던 오피스텔은 공급과잉으로 인한 수익률 하락으로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저금리시대가 도래하며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오피스텔은 다른 수익형 부동산에 비해 투자금액이 적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여기에 입지가 좋은 곳은 고정적인 수익뿐 아니라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수익성 부동산중 특히 수익형 오피스텔 투자시 점검해야 할 부분은 어떤 것이 있을까?

성공적인 오피스텔 투자를 위해서는 산업단지 지역을 공략하는 것이다. 투자회복심리가 고개를 든 오피스텔투자 중에서도 산업단지 지역의 오피스텔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임대료를 최대한 높게 받아야 하는데, 투자 선호도가 높은 업무밀집 지역 이면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가지고 있어 공실 위험이 낮은 지역을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상권이 형성되어 있는 중심상업지역이다. 중심상업지역은 상업ㆍ문화ㆍ교통의 요충지로 지하철 등 대중교통 시설의 연계성이 우수하고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많고 수요자 또한 많다. 이를 배후에 둔 입지가 이목을 끌게 되며 높은 청약률을 기록하고, 향후 인근 지역 시세를 주도하는 경우가 많다. 상권이 안정되고 활성화 되어 있으면서 주변 개발 호재가 있는 곳의 입지는 매매가, 임대료, 권리금이 상승하기 때문에 더욱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도 있다고 말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중심상업지역 내의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쇼핑과 문화생활, 교통여건 등이 오피스텔 투자의 주요한 요건으로 떠오른다.”고 설명한다.

이러한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처로 주목 받고 있는 곳이 있다.

안산 오피스텔 투자의 핫 키워드로서 안산 고잔동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하는 “안산센터하임”이다.

안산센터하임의 입지는 안산의 중심상업지역으로서 업무, 상업시설 밀집지 및 교통의 요충지로 시청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NC백화점, 안산고대병원, 쇼핑센터, 영화관등이 입지해 있고 다양한 관공서와 업무·상업시설도 함께 있어 투자의 최적지로 알려져 있다.

직장인 수요가 대부분인 오피스텔의 특성상 출퇴근이 용이할수록 더 많은 임차 수요가 몰려 공실률은 줄이고 수익성은 높아지는 효과가 있기에 안산센터하임은 공실률 제로에 안정된 임대수익률을 보장 받을 수 있는 검증된 자리로 유명하다.

소액으로 부담 없이 노후준비를 할 수 있는 연금형 오피스텔 투자처로 부각된 곳으로 현재는 마지막 남은 잔여세대와 회사보유분 일부세대를 특별공급하고 있다.

안산 지역은 그동안 신규 오피스텔 공급이 전무했던 지역으로 작년부터 오피스텔 공급이 시작 되고 있는데, 수요는 많지만 주변의 공급량이 부족해 가치상승도 기대되면서 노후대비 투자처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몰렸다.

안산센터하임 오피스텔은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527-2번지에 지하5층~지상12층 전용면적 17.90㎡ ~ 35.11㎡의 오피스텔 398실, 상가 26점포가 들어서게 된다.

안산시청 바로앞 입지에 있어 대중교통이나 자가용 접근성이 좋고 인접한 중앙대로를 통해 수원 및 인천, 성남 등 외부로의 진출입도 용이하다.

지하철 4호선 고잔역과 중앙역이 도보 5분거리 인데다가 사업지 인근에는 반월산업단지, 시화산업단지, 시화멀티테크노밸리등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으며,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신안산대, 서울예술대, 안산시청, 고대안산병원등의 업무밀집지역이여서 학생 및 교직원, 공무원들 까지 포함하면 36만여명의 풍부한 배후 임대수요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하다.

인근 도보 7분거리 안에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킴스클럽 등 쇼핑 및 여가시설과 안산시청, KT, 안산우체국, 고용노동부, 국민연금공단 교육지원청, 안산고대병원 등 공공시설이 인접해 생활환경도 편리하다. 초근접 거리의 안산롯데백화점은 신관 증축 공사로 인하여 대한민국에서 7번째 규모의 롯데백화점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안산센터하임의 준공시기는 2015년 12월경으로 안산 롯데백화점의 준공시기와 비슷한 시기에 맞물리게 되면서 큰 호재로 작용하게 된다.

최신 오피스텔답게 풀옵션 홈 스마트리빙 시스템을 적용하고 커뮤니티 시설과 옥상정원을 구축했다. 특히, 로이복층유리 이중창 시공을 통해 23%의 에너지절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동시에 소음방지에 크게 신경 썼다. 에너지 심의를 거치지 않고 건축했던 기존 오피스텔과 달리 외벽과 내벽 두께를 약 30% 강화해 단열성을 높였으며, 안산 최초로 옥상의 태양광 에너지 절감 시스템으로 건물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어 주거의 경제성까지 더했다.

또한 층간소음방지 시공을 통해 민원발생 여지를 줄여 아파트처럼 짓는 오피스텔로서 투자상품으로 추천 할 만하다.

현재 잔여세대 및 회사보유분에 물량에 한하여 계약금 10% 입금순으로 동·호실 지정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탄탄한 임대수요에 검증된 임대수익, 저렴한 분양가로 향후 프리미엄 기대까지 높아 사실상 중심상권 마지막 오피스텔을 잡으려는 실속형 투자자들에게 인기리에 분양 됐던 곳 이라며 높은 청약률에 이어 조기마감 될 수 있어 서둘러 방문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도금 60% 무이자 융자, 계약금 10%, 준공예정일은 2017년 12월이다.

모델하우스의 정확한 위치와 분양상담 및 방문예약을 원하는 사람들은 사전에 예약을 하면 대기시간 없이 곧바로 상담 가능하다.
분양문의: 1566-6822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